MAGICO A5 – 매지코 혁신의 대표작 A 시리즈 중 가장 크고, 가장 진화된 기술의 대형 플로어스탠더 등장

magico-a5-1.jpg

매지코의 A라인업 플래그십 A5가 공개되었다.

미국의 하이엔드 스피커 전문 업체, 매지코가 혁신적 기술로 가격과 성능의 비율을 최고로 끌어올린 A 시리즈에 새로운 대형 모델 A5를 내놓았다. 대형 플로어스탠더인 A5는 매지코 최초의 5인치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를 탑재한 스피커로, A5의 미드레인지와 우퍼는 모두 새로 개발한 신형 콘지(다이어프램)로 제작된 최신예 유닛들이 사용되었다. 새로운 다이어프램은 전례가 없는 고강도, 초경량을 지닌 소재로 지난 15년 동안 매지코가 끊임없이 개발해온 기술의 결과물이자 매지코의 핵심 기술이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A5의 크로스오버에는 세계 최초로 문도르프의 새로운 저항인 M-Resist Ultra 라는 포일 저항이 사용되어, 전례없는 투명도와 리퀴드한 사운드를 제공하면서도 높은 파워 핸들링을 지원한다.

A5의 제작자이자 매지코의 대표인 애론 울프에 따르면 ‘A 시리즈는 훨씬 폭 넓은 매지코 사용자층을 성공적으로 만들어냈으며, A5는 새로운 5인치 미드레인지가 들려주는 차원이 다른 음악성을 자랑하는 성공적 스피커로 훨씬 강력하며 대폭 확장된 다이내믹 레인지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A5는 다른 매지코의 스피커들과 마찬가지로, 항공기용 알루미늄 소재인 6061 등급 알루미늄을 절삭 가공한 캐비닛과 내부 브레이싱 그리고 매지코의 특허 크로스오버 회로인 엘립티컬 시메트리 크로스오버를 탑재한 3웨이 플로어스탠딩 스피커이다. 마감은 블랙 아노다이징 컬러로 완성되었고, 2020년 1분기에 정식 발매가 될 예정이다.

magico-a5-2.jpg

 

새로운 샌드위치 콘 소재로 탄생된 진화된 신형 우퍼

A5에 사용되는 9인치의 신형 우퍼는 매지코의 그래핀 나노-텍 콘이 대폭 진화한 새로운 버전 드라이버이다. 카본의 6각형 분자 구조를 지닌 그래핀은 고강도 카본 강판 소재보다 50배나 더 단단한 장력을 자랑한다. 그래핀 아래에 진화된 새로운 코어 소재를 기반으로 카본 파이버 레이어를 더한 신형 콘지는 가장 이상적인 무게와 경도의 비율로 완성된 진동판 소재이다. 다양한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프로토타입 테스트를 통해, 드라이버의 섀시는 단단함을 나타내는 경도와 유연한 대응 능력을 나타내는 댐핑 능력을 이상적으로 조화시킴으로써 음향적 영향은 최소화시키고, 공기의 흐름은 극대화시켰다. 새로운 우퍼에는 스피커 드라이버로서는 초대형 크기인 5인치의 퓨어 티타늄 보이스 코일과 거대한 카퍼 캡으로 0.5인치의 리니어한 운동 동작이 구현되었다. 엄청난 안정화를 이룬 자기장 형성 덕분에 천둥소리와 맞먹는 115dB(50Hz, 1m)의 출력이 이루어졌으며 이와 동시에 매우 낮은 디스토션과 0.18mH의 초저 인턱턴스를 유지한다. 매지코는 유한 요소 해석법(FEA, Finite Element Analysis)를 통해 음향적, 기계적 그리고 전자기적 및 열적인 특성을 측정하는 단일화된 플랫폼을 개발했다. 이처럼 주도면밀한 기술적 테스트는 주파수 영역과 시간 영역에서 동작하는 스피커와 스피커 유닛의 디스토션을 최소화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 매지코의 M3와 M6에서 차용한 3중 우퍼 구성은 어느 방에서나 손쉬운 음향적 통합, 바닥면에서의 반사 영향을 최대한 분산시켜 주고 극한의 음악적 피크들을 아주 손쉽게 재현해낼 수 있도록 했다.

magico-a5-mid.jpg

 

새로운 5인치 퓨어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새로 개발된 5인치 풀-콘 타입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훨씬 넓은 음의 분산 특성과 대폭 개선된 중역의 투명도를 제공한다. 신형 우퍼와 마찬가지로, 새 미드레인지 또한 진화된 그래핀 카본 파이버 샌드위치 콘으로 완성되었다. 새로운 소재의 폼 서라운드는 가장 이상적인 콘지와 에지의 통합을 이끌어냈으며, 이를 통해 훨씬 짧게 단축된 세틀링 타임과 인상적일 정도로 낮은 초저 디스토션을 제공한다. 전면적으로 완전히 새로 설계된 모터 시스템(마그넷)에는 퓨어 티타늄 보이스코일이 사용되었다. 초정밀의 균일화된 자기장과 순수한 구리 소재의 폴 캡은 와전류 생성을 극소화시키고, 효율성은 극대화시켰다. 새로 개발된 최신형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는 측정 수치에서도 새로운 벤치마크를 달성해냈다.

고역 드라이버

다른 A 시리즈 스피커들과 동일하게 M 시리즈 트위터의 플랫폼과 지오메트리를 토대로 설계한 A5의 고역용 트위터는 28mm 크기로 최적화된 순수한 베릴륨 다이어프램 돔 드라이버이다. 매지코는 커스텀 설계, 제작한 네오디뮴 모터 시스템에 회사의 가장 혁신적인 댐핑 소재들로 갖고 자체 설계하여 완성한 백 체임버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초저 디스토션, 하이 파워 핸들링, 거대한 다이내믹 소화 능력 그리고 한층 확장되고 리니어한 동작을 제공하는 보이스 코일의 운동 능력을 갖게 되었다.

magico-a5-mundorf.jpg

문도르프의 신형 저항부품 M-Resist Ultra

문도르프의 M-Resist Ultra Foil 저항으로 설계된 최초의 크로스오버

총 5개의 드라이버들을 이음새없이 하나의 풀레인지 처럼 재생 대역을 통합시켜주는 매지코의 엘립티컬 시메트리 크로스오버 회로는 독일 쾰른 소재의 하이엔드 부품 전문 업체인 문도르프의 최고급 부품들만으로 제작되었다. 특히 A5에서는 세계 최초로 문도르프의 새로운 저항 부품인 M-Resist Ultra Foil 저항이 사용되었다. 수 년에 걸친 개발 끝에 완벽하게 탄생된 문도르프의 새로운 저항은 거대한 파워 핸들링과 투명도에 유려함까지 더해진 사운드를 제공한다. 3웨이 설계의 네트워크는 옥타브당 24dB의 기울기를 갖는 링크비츠-라일리 필터로 주파수 재생 대역폭은 극대화시키면서도 위상의 선형성을 유지하고 상호 변조로 인한 디스토션은 최소화시켰다.

항공기용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한 인클로저

개당 무게 82kg에 달하는 A5는 매지코의 베스트셀러이자 히트 모델이었던 Q 시리즈와 동일하게, 6061-T6 항공기용 알루미늄을 정밀하게 절삭 가공하여 거대하며 완전한 밀폐형 인클로저로 완성되었다. 고난도의 정밀함을 요하는 내부 브레이싱들은 전체 인클로저가 단단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해주면서 이와 동시에 공진은 최소화시켜 준다. 미드레인지에는 전용 서브 인클로저가 추가되어 우퍼로 인한 스피커 내부의 울림이나 진동으로 인해 중역의 사운드가 일체 변형되거나 퇴색되지 않도록 했다. 알루미늄은 최종적으로 브러시 터치와 블랙 아노다이징 처리로 우아하며 고급스러운 마감을 갖게 되었다.

 

제품사양

드라이버 사양 1 x 1인치 트위터
1 x 5인치 그래핀 나노-텍 미드레인지
3 x 9인치 그래핀 나노-텍 우퍼
감도 88dB
임피던스 4옴
주파수 응답 22Hz – 50kHz
적정 출력 50 – 1,000W
크기(WDH) 26.7 x 37.8 x 113.7cm
무게 82kg/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