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오디오(SimAudio) MOON Evolution 700i V2 인티앰프 동영상 리뷰

이번에 AV 플라자에서 소개해드리는 영상은 캐나다를 대표하는 하이파이 제조사 심오디오(SimAudio)의 플래그십 인티앰프 문 에볼루션(MOON Evolution) 700i V2 플래그십 인티앰프입니다.


심오디오 MOON Evolution 700i V2 리뷰 영상

1980년 캐나다 퀴벡에서 설립한 심오디오는 1997년 문(MOON) 시리즈를 선보였습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문 시리즈는 하이엔드 앰프의 표준처럼 자리잡았고, 앰프 뿐만 아니라 소스기기에 이르기까지 심오디오의 위상은 높아졌습니다. 심오디오 700i V2는 채널당 175W(8Ω), 350W(4Ω)의 출력을 제공하는 순수 인티앰프로 8Ω과 4Ω의 출력이 정확하게 2배가 되는 앰프 출력의 리니어리티는 문 시리즈 플래그십다운 면모를 보여줍니다.


SimAudio MOON Evolution 700i V2

700i V2는 플래그십 모델답게 DAC는 물론, 헤드폰 출력, 포노 스테이지 등의 부가기능을 과감하게 삭제하고 오직 앰프로만 정면 승부하는 제품입니다. 최근 문 시리즈 제품에 옵션 혹은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는 MiND 2 모듈 역시 지원하지 않으며 장착도 불가능합니다. 700i V2는 클래스 AB 증폭방식으로 푸시-풀 구동을 사용합니다. 또한, 5W 출력까지는 클래스 A로 작동합니다.

700i V2는 기본적인 출력단에 바이폴라 트랜지스터(BJT)를 쓴 솔리드 스테이트 인티앰프입니다. 채널당 6개의 BJT를 투입하여 클래스 AB 증폭을 하며, 푸시-풀 구동으로 8Ω에서 175W, 4Ω에서 350W 출력을 제공합니다. 웬만한 앰프면 구동이 어렵다는 2Ω 부하에서도 500W 출력을 제공합니다. 앰프 출력이 스피커 부하 임피던스에 따라 리니어하게 증가한다는 것은 앰프의 전원부가 튼실하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SimAudio MOON Evolution 700i V2 내부

심오디오 내부를 살펴보면 트로이달 전원 트랜스를 채널당 1기씩 사용하고 있으며, 평활 캐패시터는 양쪽에 대칭형태로 배치하였습니다. 전원부 외에도 입력단, 전압 증폭단, 전류 증폭단 모두 좌우 대칭 구조의 듀얼 모노럴 구성을 사용하여 탁월한 채널분리와 정확한 스테레오 이미징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SimAudio MOON Evolution 700i V2 후면

700i V2는 글로벌 피드백(Global Feedback)을 걸지 않으며, 신호경로상에 캐패시터를 쓰지 않은 DC(Direct Coupled) 설계를 사용합니다. 글로벌 피드백은 리니어 특성이 떨어지는 트랜지스터 증폭소자를 사용한 솔리드 스테이트 앰프에서 피드백을 걸지 않는 것은 접하기 쉽지 않은 설계로 빠른 스피드와 함께 보다 정확하고 정교한 증폭이 가능합니다. 심오디오에서는 이러한 노 글로벌 피드백 설계인 ’링스(Lynx)’ 테크놀로지를 사용합니다.

심오디오 700i V2는 클래스 AB 증폭방식으로 푸시-풀 구동을 사용합니다.

700i V2는 채널당 175W(8Ω), 350W(48Ω)의 리니어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볼륨 조절을 위한 대형 노브. 볼륨은 0.1dB 단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전면 패널과 네 귀퉁이에 알루미늄 재질의 기둥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700i V2 측면에는 발열 해소를 위한 방열핀이 자리합니다.

풀 밸런스 설계로 좌우 대칭 구조를 갖습니다. 입출력 단자도 좌우 대칭으로 배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