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고객님의 탄노이와 매킨토시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이번 설치기는 평택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탄노이 스피커와 매킨토시 오디오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단독주택 건축하시면서 거실에 음악감상을 위해 하이파이 시스템을 설치를 원하셨고 AV플라자 전문 MD와의 상담을 통하여 고객님의 취향과 여러가지 원하시는 방향으로 컨설팅후 탄노이 스피커를 중심으로 매킨토시 오디오로 매칭하여 시스템을 설치 구축해 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클래식 음악 감상을 위해 여러가지 스피커를 고민하신 끝에 현존 가장 완벽한 매칭이라고 할수 있는 영국 탄노이사의 Tannoy(탄노이) Westminster Royal GR 스피커를 선택하셨습니다.
탄노이사의 프리스티지 라인업중 최상급 스피커이며, 실질적인 탄노이 플레그쉽 모델이기도 합니다.
15인치 대형 Dual Concentric 드라이버의 진득하면서 경쾌한 사운드와 빈티지느낌의 사운드를 그대로 품고 있으며, 탄노이 스피커의 로망을 만들어낸 최상위 스피커 입니다.
이 대형스피커를 울리기 위해 탄노이와 40년넘는 세월을 가장 완벽한 매칭이라고 하는 매킨토시 앰프 조합으로 매칭해 드렸습니다.
 
▼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시연 동영상 입니다. ▼
 
 
▲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시연 동영상 입니다. ▲
 
MCINTOSH(매킨토시) MC611 모노블럭 파워앰프와 C2600 진공관 프리앰프로 매칭을 해 드렸습니다.
진공관 프리앰프의 부드럽고 진한 사운드와 TR파워앰프의 강한 구동력을 동시에 감상이 가능한 매칭으로 탄노이 스피커와 최상위 매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스 기기역시 매킨토시의 SACD플레이어와 턴테이블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SACD/CD 재생을 위해 신형 MCD350 SACD/CD 플레이어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LP 감상을 위해 매킨토시의 턴테이블 플레이어인 MCINTOSH MT5 턴테이블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별도 오디오랙은 Innorack(이노랙) Majestar 2단 3개를 이용하여 설치해 드렸으며 AUDIOQUEST NIAGARA 1000 전원장치 2개 Audioquest(오디오퀘스트) Tornado 파워코드는 파워앰프용으로 Shunyata Research DELTA AC 파워케이블은 프리 및 소스용으로 연결해 드렸습니다.
Shunyata Research DELTA XLR 인터커넥터케이블 과 스피커케이블로 연결해 드렸습니다.

 

TANNOY Westerminster GR 스피커로 거대한 박스 모습입니다.

오늘 설치해 드릴 MCINTOSH 앰프 및 소스기기들

설치가 완료된 고객님 시스템 모습입니다.

TANNOY Westerminster GR 스피커 설치된 모습입니다.

탄노이만의 15인치 대형 Dual Concentric 드라이버 장착된 모습입니다.

탄노이만의 15인치 대형 Dual Concentric 드라이버 장착된 모습입니다.

매킨토시 프리, 파워, 소스기기들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MCINTOSH C2600 프리앰프 설치된 모습입니다.

MCINTOSH MC611 모노블럭 파워앰프 설치된 모습입니다.

MCINTOSH MCD350 SACD플레이어 설치된 모습입니다.

MCINTOSH MT5 턴테이블 설치된 모습입니다.

AUDIOQUEST NIAGARA 1000 전원 장치 모습입니다.

Shunyata DELTA AC 파워케이블과 Tornado 파워케이블 설치해 드린 모습입니다.

고객님의 시스템 설치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