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W 800 D3 플레그쉽을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오늘 설치기는 경기 용인의 고객님의 B&W 800 D3 플레그쉽 스피커를 중심으로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기존 하이파이 시스템을 모두 정리 하시고 다시 새판을  짜시기로 하시고 앰프, 스피커등 모든 제품을 AV플라자에서 정리해 드리고 B&W 신형 800 D3 
스피커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드렸습니다.
 
메인스피커는 B&W 800 D3 스피커를 국내 최초로 설치해 드렸으며, Ayre 의 최상급 모델인 Ayre KX-R Twenty 프리앰프와 MX-R Twenty 
모노블럭 파워앰프를 로 매칭 해드렸습니다.
 
소스기기는 dCS 사의 레퍼런스 DAC 인 dCS Vivaldi DAC 와 오렌더사의 Aurender W20 최상급 네트워크 파일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소스기기를 구성해 
드렸습니다.
 
기타 AudioQuest 의 Diamond RJ/45 72v DBS 네트워크 케이블과 동사의 Wild Blue 72v DBS ASE/EBU 듀얼 디지털 케이블을 구성해 드렸습니다.
 
최고의 사운드 구성을 위해 다양한 세팅과 오디오랙까지 완벽하게 새판을 구성해 드렸습니다.
 
 
 
 
 B&W 800 D3 신형 레퍼런스 스피커
 
a02.jpg
 
 
 
B&W의 최상위 모델인 800 D3 가 드디어 국내 입고되어 최초로 AV플라자에서 설치해 드렸습니다.
 
2016년 B&W 의 실질적인 플레그쉽인 800 D3 스피커는
큰틀에서 B&W의 전통적인 모니터적 사운드를 가지고있지만 현대 하이엔드 스피커의 특징인 진동과 공진을 완벽하게 차단하여 보다 완벽한 원음재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외관적으로는 기존 800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보다 미러하게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800 D3 의 가장 큰 변화는 인클로저 디자인과 메트릭스 구조에도 있지만 유닛의 변화도 있습니다. 20년 넘게 B&W의 상징인 노란색 케블라 유닛을 버리고 컨티넘 콘 유닛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실버색의 컨티넘 콘 유닛은 기존 케블라 보다 강성은 높고 보다 가벼운 재질로 음역에 악영향을 줄수 있는 브레이크업 특성을 완벽하게 제거하여 오리지털에 가까운 미드레인지 포포먼스를 실현 하였습니다.
 
 
a04.jpg
B&W 800 D3 신형 레퍼런스 스피커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트위터는 기본 다이아몬드 트위터로 구형 모델과 동일하지만 보다 개선된 신형 유닛으로 솔리드바디(Solid Body) 구조의 통 알루미늄 구조로 믿을 수 없을 만큼 고강성 플랫폼이 실현되어 음악 재생시 발생하는 진동에 의한 외곡을 완벽하게 방지 하였습니다.
 
이 트위터 기술로 인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크리스탈 처럼 깨끗한 사운드 재생이 가능합니다.
 
 
a03.jpg
B&W 800 D3 의 10인치 듀얼 우퍼유닛 으로 구성된 모습입니다.
 
 
 
B&W 스피커는 클래식에는 좋지만 팝이나 락음악에는 약하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모니터적인 성향의 스피커라 그런 부분도 있었고 B&W만의 음악적인 성향이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신형 800D3 는 완벽하게 변화 하였습니다. 특히 팝이나 락음악에서 가장 많이 아쉬웠던 저역의 양적, 질적 업그레이드가 대대적으로 이루어줬습니다.
기존 10인치 유닛은 동일하지만 내부에 구조와 알루미늄 보강을 바탕으로 진동을 차단하면서도 저역특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아주 깊은 저역에 에너지감이 넘처나는 저역과 벨런스좋은 미드레이지의 중역, 가장 완벽한 다이아몬드 트위터가 만나 완벽한 하모니를 재생합니다.
하부에는 편리하게 설치가 가능하도록 캐스터(바퀴) 와 스파이크와 슈즈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필요시 캐스터를 이용하여 스피커를 이동하고 내부에 장착된 스파이크와 슈즈를 고정하는 방식으로 혼자서도 스피커 이동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저 있습니다.
800D3 는 전대역에서 숨이 막힐듯한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다이아몬드 트위터와 컨티넘 콘이 훌륭한 수준의 통찰력을 발휘하고 에어로포일 베이스 콘은 지축을 흔드는 저음을 재생합니다.
 
AV플라자 시연실에서 신형 800 D3 전 라인업의 시연이 가능하니 언제든 편안한 마음으로 오셔서 직접 감상해보시기 바랍니다.
 
 
a05.jpg
Ayre KX-R Twenty , MX-R Twenty 및 dCS 소스기기와 오랜더 플레이어 구성된모습
 
 
 
 
 
 
 Ayre KX-R Twenty 프리앰프 와 MX-R Twenty 파워앰프
 
a06.jpg
Ayre KX-R Twenty 레퍼런스 프리앰프 설치된 모습
 
 
미국 하이엔드 오디오사인 Ayre 의 최상급 라인업인 “X-R 시리즈의 성공을 바탕으로 “The Twenty Edition”시리즈를 전면적으로 모델 체인지하였습니다.프리앰프인 KX-R Twenty, 파워 앰프 MX-R Twenty 이 출시되었으며, 오늘 그 최상급 모델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Ayre 창립 20 주년을 기념한 모델인 「The Twenty Edition」은 앰프 회로 기술을 도입 전통의 디스크리트 구성에 의한 제로 피드백 / 풀 밸런스 회로를 기반으로 신개발 「다이아몬드 출력 회로」나 「AyreLock “선형 전원 공급 장치 등 Twenty 모델 중요한 기술이 투입되었습니다.
 
 
a07.jpg
Ayre KX-R Twenty 레퍼런스 프리앰프 설치된 모습
 
 
 
또한, KX-R Twenty와 MX-R Twenty에 어테뉴 에이터를 통하지 않고 라인 레벨을 그대로 입력 앰프 자체 게인의 변화에 따라 원하는 출력 파워를 얻는다는 「VGT (가변 게인 기술) “가 채택 되었습니다.
 
입력 레벨의 저하로 인한 S/N 의 악화와 감쇠 임피던스 변동에 의한 주파수 특성의 열화 등을 억제하고있습니다.
프리앰프에 절대적인 가치를 부여하는 궁극의 성능과 음질은 Ayre 20년의 집대성을 장식하는 State of The Art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a08.jpg
Ayre MX-R Twenty 레퍼런스 모노파워앰프 설치된 모습
 
 
 
MX-R Twenty 은 두꺼운 알루미늄 블록을 정밀 절삭 가공한 섀시와 히트 싱크를 일체화한 독특한 모노코크 아키텍쳐내에 Ayre 전통의 제로 피드백 풀 밸런스 구성의 어드밴티지를 전례 없는 수준으로 향상시킨 독자 기술 “EquiLock” 게인 회로를 탑재하였습니다. 그 흔들림없는 동특성은 지극히 높은 리니어리티와 초저왜율 광대역을 달성하여 파워앰프에 일대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그리고 오늘 8년의 세월을 거쳐 내부 회로에 한층 더 신기술을 투입하여 “MX-R Twenty”로서 다시 태어났습니다.
 
게인 스테이지의”EquiLock”을 구성하는 커런트 미러 회로를 최적화하고 출력 스테이지에는 “더블 다이아몬드 회로”를 탑재하여 스피드와 위상 특성을 크게 개선하고 구동 능력이 강화되었습니다. 또 전원부는 신개발 “AyreLock” 리니어 파워 서플라이를 탑재하여 전원 용량을 2배 이상으로 실현, 압도적인 파워로 그 구동력을 지지합니다.
 
샤시와 파워 트랜스포머 이외의 모든 부분이 개선된 “MX-R Twenty”의 이 대규모 변혁은 외관은 동일하면서도 “MX-R”로부터의 단순한 업그레이드 아닌 완전한 신모델로서의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광대역, 고 S/N, 저왜율이라는 뛰어난 기본 성능에 더해 보다 강화된 동특성상의 리니어리티와와 구동력은 초절정의 리얼리티로 가슴을 두드리는 음악을 연주합니다.
채널당 300W+300W 출력의 높은 구동력과 질감있는 아트적인 사운드의 현존 최고의 하이파이 앰프 입니다.
 
 
 
 
 dCS Vivaldi 레퍼런스 DAC
 
a09.jpg
dCS Vivaldi 레퍼런스 DAC가 설치된 모습
 
 
영국 하이엔드 소스기기 제조사인 dCS 사의 최상급 DAC 입니다.
 
2016년 8월 Vivaldi 2.0 으로 업그레이드된 신형 최상급 DAC 입니다. 현존 가장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DAC 입니다.
입출력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게 확장성을 최대한 살려 설계하여 설치가 매우 간편하고 다양한 디지털 재생 장비와 함께 사용할 수 있게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디지털입력과 비동기식(Asynchronous) USB 인터페이스. 디지털 볼륨 기능을 갖추어 파워 앰프에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별도의 프리앰프가 없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2볼트나 6볼트의 출력 게인 값을 설정할 수 있어 어떠한 파워앰프나 스피커의 조합에도 구애 받지 않습니다.
 
DXD (352.8 와 384kHz의 24 비트 데이터)에 DSD까지 모든 고해상도 음악 포맷을 처리할 수 있는 최신 dCS 디지털 프로세싱 플랫폼을 제공하며, 최첨단 dCS Ring DAC™ 를 사용하여 음의 대역은 넓히고 지터는 극도로 낮추었으며, 스테레오 밸런스를 더욱 개선하여 음악의 생동감을 높여줍니다.
 
 
a10.jpg
dCS Vivaldi 레퍼런스 DAC가 설치된 모습
 
 
 
 
 
  
 Aurender(오렌더) W20 네트워크플레이어
 
a11.jpg
오렌더사의 최상급 파일플레이어인 Aurender W20 플레이어 

 

 
 
국산 오디오기기의 자존심인 오렌더사의 최상위 네트워크 뮤직서버인 Aurender W20 입니다.
별도의 DAC가 내장되어 있지 않고 단순 파일플레이어 입니다만, 파일플레이어에 있어 가장 완벽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 뮤직서버로 배터리로 전원을 공급하므로 그라운드 노이즈로부터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는 AC에서 DC로 변환될 때 생길 수 있는 지터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3개로 이루어진 배터리 팩은 하나가 오디오 파트에 전원을 공급하고 다른 하나는 충전을 합니다. 마지막 하나는 갑작스러운 정전이나 플러그 뽑힘에 대비하여 UPS의 역할을 담당합니다.
 
dCS Vivaldi DAC 와 듀얼 AES/EBU 를 활용하여 FLAC, DSD 등을 완벽하게 재생 가능하도록 연결되었습니다.
 
편리한 사용과 완벽한 재생을 위한 솔루션 으로 dCS 와의 완벽한 매칭된 플레이어 입니다.
 
 
a12.jpg
오디오퀘스트의 Diamond RJ/45 72v DBS 와 동사의 Wild Blue 72v DBS ASE/EBU 설치된 모습
 
 
설치를 완료해 드리고 너무 만족스러워 하시는 고객님을 보니 저희 또한 기분이 매우 좋네요.^^
 
추후 dCS 에 마스터클럭 을 추가 하실 예정이시고 룸튜닝에 좀더 투자하실 예정입니다. 또, 800 D3 를 바이앰핑으로 구동도 해보실 예정이십니다.
 
AV플라자에서는 B&W 의 총판 판매점으로 B&W 800 D3 전모델의 시연 감상이 가능하시고 Ayre, dCS 등 하이엔드 기기들을 직접 시연 가능합니다.
 
연중무휴로 운영중인 AV플라자의 시연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편안 마음으로 방문해 주세요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