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노이 와 옥타브 진공관의 아닐로그 콜라보의 향연

이번설치기는 회현동 고객님의 진공관 앰프와 턴테이블 을 이용한 아날로그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고객님께서는 LP 아날로그 감상을 주목적으로 스피커와 앰프 및 턴테이블을 구매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AV플라자 시연실에 직접 방문하셔서 다양한 스피커들을 직접 다양한 스피커를 직접 감상하시고 탄노이의 프리스티지 시리즈중 가장 인기많은 Tannoy(탄노이) Turnberry GR을 중심으로 최근 가장 핫한 진공관 오디오인 Octave(옥타브) V80 SE 진공관 인티앰프를 매칭하여 드렸습니다.
별도 아날로그 감상을 위해 Acoustic Solid(어쿠스틱솔리드) Classic Wood MPX 턴테이블을 설치해 드렸으며, 턴테이블용 포노앰프로는 Cambridge Audio(캠브리지오디오) CP2 MM/MC포노앰프 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CD는 사용빈도가 높지 않아 보급형 CD플레이어를 Denon(데논) DCD-720AE 같이 설치해 드렸습니다.
02.jpg
 Tannoy(탄노이) Turnberry GR
 
03.jpg

탄노이 Turnberry GR 설치된 모습입니다.
 
8년만에 기존 SE 모델에서 GR 모델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그동안 SE 모델에서 아쉬었던 부분을 많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들어진 신형 스피커 입니다.

프리스티지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개성 넘치는 중·저역 반응을 중심으로 하는 더욱 여유 있는 저역 울림과 넓은 스테이지가 장점입니다.
현대적인 소스에 대한 기대치가 더욱 높아졌고, 이상적인 통울림과 함께 공간감이 향상되었습니다.
탄노이가 추구해온 고전적인 사운드를 보존하면서 디지털 음원 재생에서도 만족도를 높여줌으로써 이상적인 밸런스로 탄생되었습니다.

 
04.jpg

탄노이 Turnberry GR 신형 스피커 설치모습
 
턴베리의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듀얼 콘센트릭 신형 유닛이 장착되었습니다.
GR 버전용 유닛은 킹덤 로열에서 적용한 드라이버 기술력들을 반영한 골드 레퍼런스 듀얼 콘센트릭 유닛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유닛의 뼈대인 프레임은 새로운 열처리 기법으로 처리한 알루미늄 합금 다이캐스팅으로 견고하게 제작되었고, 동축 유닛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알니코 자석의 개선과 새로운 재질의 트윈 롤 패브릭 에지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틱의 에어 갭의 재 세팅을 통해 콘의 움직임이 더욱 빨리 반응함으로써 에너지가 증가되었으며, 이로 인해 댐핑력도 향상되었습니다. 
05.jpg
탄노이 프리스티지 라인 금색 로고 모습입니다.
 Octave(옥타브) V80 SE
06.jpg
옥타브의 신형 진공관 앰프인 V80 SE설치된 모습입니다.
Octave V80 SE 는 출시이전부터 화재가 되었던 모델입니다.
이미, 해외에서 엄청난 호평을 받으며, 각종 오디오잡지에서 최고의 진공관 인티앰프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Octave V80 SE 는 구동력(출력) 질감, 해상력 어디 하나 빠지지 않고 있으며, 독일 오디오답게 뛰어난 내구성 및 진공관오디오의 최고의 단점인 각종 앰프노이즈 및 트렌스험 노이즈 등이 전혀 없을정도로 잘만들어진 앰프 입니다.
 
Octave V80 SE 인티앰프는  KT150 진공관 4개를 푸쉬풀 방식으로 채널당 150W+150W 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지간한 대형 스피커까지 무리 없이 구동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케페시터 전원 보강 장치인 Black Box 를 장착하면 더욱더 뛰어난 구동력을 발휘 할수 있습니다.
 
진공관의 잔고장, 노이즈, 트렌스험, 구동력에 불만이 있으시지만 진공관의 따스한 사운드 때문에 진공관 오디오를 사용하신다면 옥타브의 V80 SE 를 추천 드립니다. 이 모든 고민을 완벽하게 해결 하실수 있습니다.
07.jpg
옥타브의 신형 진공관 앰프인 V80 SE설치된 모습입니다.
 Acoustic Solid(어커스틱솔리드) Classic Wood MPX 
08.jpg
어커스틱 솔리드의 솔리드우드 턴테이블 설치된 모습입니다.
독일 어쿠스틱 솔리드사의 대표 턴테이블인 Classic Wood MPX 입니다. 기존 클래식우드의 신형 모델로 컨트롤부가 추가된 모델입니다. 
회전속드등 선택이 가능한 모델로 최고의 가격대 성능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데논 DP-103 MC 카트리지 를 같이 설치하였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MC카트리지 가격대 최고의 성능의 카트리지 입니다.
별도의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어 편하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09.jpg
어커스틱 솔리드의 솔리드우드 턴테이블 설치된 모습입니다.
10.jpg
어커스틱 솔리드의 로고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11.jpg
어커스틱 솔리드의 솔리드우드 의 톤암 장착된 모습입니다.
13.jpg
어커스틱 솔리드의 솔리드우드 작동및 속도 조절 컨트롤러 모습입니다.
 Cambridge Audio(캠브리지오디오) CP2 MM/MC포노앰프
14.jpg
영국 오디오전문사인 캠브리지 오디오사의 신형 포노앰프인 CP2 입니다. MM 과 MC 카트리지 모두 지원하는 포노앰프 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존 최고의 가격대 성능비를 가지고 있는 포노앰프입니다. 진정 이 가격대에 이정도의 사운드라면, 100만원대 포노앰프와 비교하더라도 손색 없을 정도의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MC/MM 카트리지 모두 지원하며, 서브소닉필터 등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해상도까지 가지고 있는 포노앰프 입니다.
123.jpg
캠브리지오디오 포노앰프 CP2 내부 모습입니다.
15.jpg
데논의 DCD-720AE CD플레이어 설치된 모습입니다.
16.jpg
설치가 모두 완료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