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아몬드의 완성 라이도 어커스틱 D-1.1 스피커를 중심으로한 하이파이 설치기

 
오늘 설치기는 대치동에 거주하시는 단골 고객님으로 기존 사용하시던 하이파이 시스템을 모두 업그레이드 하시기를 원하셨습니다.
 
특히 그리 크기 않은 거실 공간에서 크지 않은 크기에 컴팩트하면서도 높은 저역 퍼포먼스와 개방감 있는 사운드를 원하셨습니다.
AV플라자에 마침 전시된 라이도어커스틱(Raidho Acoustic) 스피커를 직접 시연해보시고 너무도 만족스러워 하셨고 스피커와 앰프를 중고로 매입해 드리고, 대대적인 시스템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여 드렸습니다.
 
메인스피커는 라이도 어커스틱의 Raidho Acoustic D-1.1 스피커 입니다. 컴팩트한 북쉘프 스피커로 라이도 어커스틱의 다이아몬드 시리즈중 막내 북쉘프 스피커 모델입니다.
막내 모델이라고 하여도 어지간한 스피커 상급모델 가격대를 형성 하고 있습니다.
일단 다이아몬드 시리즈는 가격이 고가 입니다. 트위터를 다이아몬드를 사용하는 스피커는 있어도 미드레인지, 우퍼 까지 다이아몬드 유닛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앰프 매칭은 진공관 보다는 TR앰프 매칭이 좋고 한정적인 예산에서 진행해 드리면서 저희가 보유한 중고 마크레빈슨 앰프와 매칭 설치해 드렸습니다.
마크레빈슨 앰프는 중립적이면서 어디 모난 곳 없이 충실한 구동력을 바탕으로한 앰프 입니다.
지금은 신형 시리즈로  단종되었지만 한때 인기모델이었던 마크레빈슨 Mark Levinson No.326S 프리앰프와 Mark Levinson No.532H 파워앰프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별도의 소스기는 기존 사용하시던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처분하시고 최근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Mytek(마이텍) Brooklyn DAC 를 설치하였습니다.
마이텍 Brooklyn DAC는 DSD 뿐 아니라 MQA 파일까지 지원하는 마이텍의 신형 DAC로 충실한 기본기를 가지고 있어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이미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Raidho Acoustic(라이도어쿠스틱) D-1.1
 
02.jpg
 
 
라이도 어쿠스틱은 천재 디자이너 이자 엔지니어 마이클 뵈렌슨 라는 천재 엔지니어에  의해 탄생 하였습니다.
덴마크를 대표하는 스피커 제작자의 한 사람으로 젊은 시절부터 스피커 제작을 해왔으며, 완벽한 구조의 스피커 제작이 하나의 도전하였습니다.
그가 직접 제작을 했던 ‘라이도’라는 스피커에 대해 알아보면, 그가 스피커에 대해 집요하리만치 도전정신을 얼마나 가지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04.jpg
 
 
스피커 제작에 사용된 거의 모든 소재들이 기존의 다른 스피커들에서는 사용되어지지 않았던 소재들을 이용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예로, 우퍼 유닛이 겉모양은 단조로워 보이지만 진동판이 다이아몬드로 되어있으며, 뒷면 자석의 경우도 초 하이엔드급 스피커들에서나 볼 수 있는 꽃 모양 자석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다 그리고 이 모든 부품과 소재들은 직접 모두 제작을 하고 있습니다. 
 
 
05.jpg
 
 
라이도 어커스틱의 유닛은 모두 다이아몬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인치 트위터의 경우 하이엔드 스피커에서 다이아몬드를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트위터, 미드레인지 우퍼까지 모든 유닛이 다이아몬드 유닛을 장착하고 있으며, 작은 유닛은 1.5케럿 정도 부터 3케럿 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유닛의 가격은 엄청나 고가 이지만, 최고의 사운드를 만들기를 위해서 최선의 물질인 다이아몬드를 이용하여 최고의 사운드 재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초하이엔드 스피커인만큼 엄청난 스케일과 해상도 사운드 모든 부분에 완벽한 사운드 재생이 가능한 스피커 입니다.
 
 
06.jpg
 
매칭 설치해드린 Mark Levinson No.326S 프리앰프와 Mark Levinson No.532H 파워앰프
 
 
07.jpg
 
Mark Levinson No.326S 프리앰프 설치된 모습
 
 
08.jpg
 
Mark Levinson No.532H 파워앰프 설치된 모습
 
 
09.jpg
 
소스기기로 사용된 Mytek(마이텍) Brooklyn DAC 설치된 모습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