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아피이와 멀티채널의 완벽한 레퍼런스 시스템 설치기

 
오늘 설치기는 15년된 단골고객님의 이사를 하시면서 시스템을 대폭적인 업그레이드 및 설치 세팅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2002년 처음 저희 AV플라자와 인연을 가지고 있는신 고객님으로 하이파이 , 멀티채널 모두 이사와 더블어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였고 기존 사용하시던 시스템중 사용하실수 있는 부분은 그대로 사용하사기로 결정 하셨습니다.
 
멀티채널 홈시어터 및 각종 케이블들을 최대한 깔끔하게 매립을 원하셨고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면서 모두 매립처리 해드렸습니다.
 
특히 기존 CD 및 SACD 만 감상하시던 시스템에서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보강하여 최신 고음질 마스터링 음원 및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시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이를 위해 LINN 의 최상급기종인 LINN KLIMAX DS/3 를 세팅해 드렸습니다. DS/3 신형에는 Katalyst DAC Architecture 가 채용되어 최고의 사운드를 선사 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이소폰 아라바 스피커는 추후 업그레이드 하실 예정 입니다만, 앰프는 미국 하이엔드 대표주자인 AYRE 사의 최상급 기존인 AYRE KX-R Twenty 와 MX-R Twenty 로 매칭되었으며, 이소폰을 보다 완벽하게 구동하기 위해 MX-R 2조 4개를 이용하여 바이앰핑으로 구동됩니다.
 
멀티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은 최대한 깔끔하게 매립 설치를 원하셨고 B&W의 커스텀시어터 스피커들을 이용하여 센터 스피커 및 리어스피커 Dolby Atmos 용 스피커까지 모두 매립처리 하여 깔끔하게 홈시어터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센터스피커는 B&W CWM 7.3 과 리어스피커는 CCM 7.3 Atmos 스피커는 CCM 663 을 이용하여 5.1.2 채널을 구성해드렸으며, 메인스피커는 데논 최상급기종인 AVR-7200WA 에서 바이패스를 이용하여 AYRE 연결하여 구동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멀티채널 소스기기는 오포사의 최신 기종인 OPPO UDP-205 블루레이 플레이어를 같이 매칭해 드렸습니다.
 
 
a02.jpg
 
인테리어 공사전 천정에 매립될 스피커를 위해 타공 및 배선공사를 미리 해드렸습니다.
 
 
a03.jpg
 
천장에 스피커 매립을 위해 타공된 모습입니다. 스피커 케이블도 같이 배선해 두었습니다.
 
 
 
a04.jpg
 
타공된 곳에 리어스피커로 사용된 B&W CCM 7.3 3웨이 매립스피커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a05.jpg
 
Dolby Atmos 스피커용으로 매립된 B&W CCM 663 스피커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a06.jpg
 
전면 센터스피커역시 매립 처리해 드렸습니다.
 
 
a07.jpg
 
B&W CWM 7.3 3웨이 스피커를 센터스피커를 매립 처리해 드린 모습입니다.
 
 
a08.jpg
 
설치가 모두 완료된 모습입니다. 
 
 
a09.jpg
 
설치가 모두 완료된 전면 기기부분 입니다.
 
 
a10.jpg
 
Ayre KX-R Twenty 프리앰프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a11.jpg
 
파워앰프로 Ayre MX-R Twenty 4대를 이용하여 바이앰핑으로 연결하였습니다.
 
 
a12.jpg
 
현존 최고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LINN KLIMAX DS/3 Katalyst 설치된 모습입니다.
 
 
a13.jpg
 
Synology NAS 12TB 용량으로 세팅해 드렸으며 다양한 초고음질 마스터링 음원들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a14.jpg
 
기존에 사용하시던 dCS Paganini 트랜스포트, DAC, 클락, 업샘플러 4대로 구성됩니다.
 
 
a15.jpg
 
션야타 리서치의 HYDRA 전원 공급장치를 이용하셨습니다.
 
 
a16.jpg
 
AV 홈시어터 앰프 와 소스기기를 설치된 모습으로 매인스피커 출력은 바이패스하여 설치해 드렸습니다.
 
 
a17.jpg
 
데논의 최상위 AV리시버인 DENON AVR-X7200WA 모델을 설치해 드린 모습입니다.
 
 
a18.jpg
 
오포사의 최신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OPPO UDP-205 블루레이 플레이어 설치된 모습입니다.
 
 
a19.jpg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