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와 탄노이의 콜라보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이번 설치기는 울산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탄노이 스피커와 매킨토시 오디오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70평대 아파트거실에 음악감상을 위해 하이파이 시스템을 설치를 원하셨고 AV플라자 전문 MD와의 상담을 통하여 고객님의 취향과 여러가지 원하시는 방향으로 컨설팅후 탄노이 스피커를 중심으로 매킨토시 오디오로 매칭하여 시스템을 설치 구축해 드렸습니다. 
고객님께서는 클래식 음악 감상을 위해 여러가지 스피커를 고민하신 끝에 현존 가장 완벽한 매칭이라고 할수 있는 영국 탄노이사의 Tannoy(탄노이) Westminster Royal GR 스피커를 선택하셨습니다.
탄노이사의 프리스티지 라인업중 최상급 스피커이며, 실질적인 탄노이 플레그쉽 모델이기도 합니다.
15인치 대형 Dual Concentric 드라이버의 진득하면서 경쾌한 사운드와 빈티지느낌의 사운드를 그대로 품고 있으며, 탄노이 스피커의 로망을 만들어낸 최상위 스피커 입니다. 
이 대형스피커를 울리기 위해 탄노이와 40년넘는 세월을 가장 완벽한 매칭이라고 하는 매킨토시 앰프 조합으로 매칭해 드렸습니다.
MCINTOSH(매킨토시) MC601 모노블럭 파워앰프와 C2600 진공관 프리앰프로 매칭을 해 드렸습니다.
진공관 프리앰프의 부드럽고 진한 사운드와 TR파워앰프의 강한 구동력을 동시에 감상이 가능한 매칭으로 탄노이 스피커와 최상위 매칭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소스 기기역시 매킨토시의 CDT, 튜너, 턴테이블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SACD/CD 재생을 위해 신형 MCT450 SACD/CD 트렌스포트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신형 C52, C2600 프리앰프는 MCT450 트렌스포트와 연결 가능한 전용 디지털단자를 진원하며, 이를 통하여 PCM 신호는 물론 DSD 신호까지 전송되어 재생됩니다.
FM 라디오 감상을 위해 매킨토시의 FM 튜너인 Mcintosh MR87 과 LP 감상을 위해 매킨토시의 신형 턴테이블 플레이어인 MCINTOSH MT5 턴테이블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a02.jpg
 Tannoy(탄노이) Westminster Royal GR 스피커 대단한 크기를 자랑하는 대형기 스피커 입니다.
a03.jpg
오늘 설치해 드릴 매킨토시 오디오와 각종 악세서리등 입니다.
a04.jpg
고객님 시스템에 연결해 드릴 Shunyata Research(션야타) 와 XLO 전원 케이블 입니다.
a05.jpg
Tannoy(탄노이) Westminster Royal GR 의 부속으로 각종 악세서리
a06.jpg
Tannoy(탄노이) Westminster Royal GR 의 부속으로 각종 악세서리
a07.jpg
설치가 모두 완료된 시스템 모습입니다. 깔끔한 탄노이와 매킨토시 조합 입니다.
a08.jpg
Tannoy(탄노이) Westminster Royal GR 의 금장 로고 모습입니다.
a09.jpg
15인치 대형 Dual Concentric 드라이버 모습입니다.
a10.jpg
스피커하단의 위치한 스피커 조절 시스템으로 Enegy 컨트롤과 Roll off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a12.jpg
신형 진공관 프리앰프인 매킨토시의 Mcintosh C2600 프리앰프 설치된 모습입니다.
a13.jpg
채널당 600W 출력을 가지고 있는 매킨토시의 모노블럭 앰프인 Mcintosh MC601 모노 파워앰프
a14.jpg
SACD/CD 재생을 위핸 매킨토시의 Mcintosh MCT450 트렌스포트 입니다.
a15.jpg
FM감상을 위한 매킨토시의 FM튜너 Mcintosh MR87 FM튜너 입니다.
a16.jpg
FM감상을 위한 매킨토시의 FM튜너 Mcintosh MR87 FM튜너 입니다.
a17.jpg
아날로그 LP 감상을 위해 설치해드린 매킨토시의 턴테이블 Mcintosh MT5 입니다.
a18.jpg
MT5 턴테이블에는 톤암 및 카트리지등 모두 포함되어 있으며, 스미코 카트리지가 기본 포함되어 있습니다.
a19.jpg
아날로그 LP 감상을 위해 설치해드린 매킨토시의 턴테이블 Mcintosh MT5 입니다.
a20.jpg
오디오용 멀티텝으로 이소텍의 IsoTek Evo3 Polaris 멀티텝 설치된 모습입니다.
a21.jpg
설치가 모두완료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