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 고객님의 서재 홈시어터 & 하이파이 오디오 전용룸 설치

전남 목포 고객님의 서재 홈시어터 & 하이파이 오디오 전용룸 설치기 입니다.
10평 규모의 서재에 영화 감상과 음악 감상이 가능한 시스템 설치를 원하셨고 AV플라자에서 다양한 기기들을 직접 시연하시면서 B&W 700 S2 시리즈 스피커를 중심으로 시스템을 구축해 드리기로 하였습니다.
신규입주하시는 단독주택으로 인테리어 작업을 하시면서 AV플라자에서 직접 미리 영상,음성케이블 배선 및 스크린 매립을 해드렸습니다.
영상기기는 UHD 4K 지원 프로젝터들을 직접 시연하시고 AV플라자 전문MD의 컨설팅을 통하여 DTS X 및 Dolby Atmos 최신 포멧이 지원의 5.1.2 채널과 UHD 4K 화질 구연 가능하도록 구성해 드렸습니다.
스크린 사이즈는 그렌드뷰 16:9 133인치 전동 텐션 스크린을 매립하여 설치해 드렸습니다.
오디오시스템은 B&W 의 702 S2 스피커를 중심으로 5.1.2 채널 ( 5개의 스피커, 2개의 Atmos 스피커, 서브우퍼 1개)로 총 8개의 스피커를 사용하여 영화관 이상의 하이퀄리티 사운드와 음악 감상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해 드렸습니다.
B&W 사의 702 S2와 HTM71 S2 센터스피커, 707 S2 북쉘프 스피커및   DS4S 서브우퍼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Dolby Atmos 스피커는 B&W CCM663 매립형 스피커를 매립 작업해 드렸습니다.
최신 포맷인 Dolby Atmos, DTS X 지원 홈시어터 구성으로 음악과 영화 모두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4K UHD 60P 와 HDCD 2.2 지원 가능하며 DTS X 및 Dolby Atmos 모두 지원 가능한 데논의 최상위 모델인 DEMON AVC-X8500H 앰프와 오포사의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인 OPPO UDP-205 를 같이 설치해 드렸습니다.
별도 올레 UHD TV 셋톱박스를 이용하여 일반 방송도 UHD 방송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프로젝터는 벤큐의 최신 4K UHD DLP 프로젝터인 BenQ W11000 프로젝터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a03.jpg
 
 
Dolby Atmos / DTS X 란?

Dolby 사 와 DTS 사 의 차세대 음향 포맷으로 기존의 Dolby TrueHD 와 DTS HD Master Audio 의 최신 차세대 포맷 입니다.

기존 Dolby, DTS 포맷들이 평면적인 입체 음향이라고 한다면 Dolby Atmos, DTS X 는 공간의 360″ 모두 감싸주는 최신의 음향 포맷입니다.
5.1에서 7.1채널 등으로 채널을 증가시키는 수준이 아닌 수평적인 사운드를 3D로 확장한 것으로 홈시어터의 패러다임을 바꿀만한 사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Dolby Atoms , DST X 는 기본적으로 극장용으로 개발되었으며 국내 극장에서도 최신 Dolby Atoms 상영관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Dolby Atoms 음향을 일반 가정에서도 감상이 가능하도록 최신 Dolby Atoms 지원가능한 AV앰프가 속속 출시 되고 있습니다.
Dolby Atoms, DTS X 를 이용한다면 기존 평면적인 입체음향이 360도, 마치 천둥이나 비가 오면 바로 위에서 직접 오는듯한 감동과 분리도로 더욱 현실감 있는 홈시어터 사운드 감상이 가능합니다.

A02.jpg
133인치 전동 텐션 스크린을 매립하여 평상시 스크린을 올린 모습입니다.
 
A03.jpg
메인스피커로 사용된 B&W 702 S2 스피커와 DB4S 엑티브 서브우퍼 입니다.
 
A04.jpg
센터스피커는 B&W HTM 71 S2 스피커를 설치해드린 모습입니다.
 
A05.jpg
아고라 어쿠스틱 오디오장과 AV앰프는 DENON AVC-X8500H 앰프 및 OPPO UDP-205 설치된 모습입니다.
 
A06.jpg
하이파이 음악 감상을 위해 마란츠의 레퍼런스 앰프 MARANTZ PM-10 과 LINN MAJIK DS 네트워크 플레이어 모습
 
A07.jpg
마란츠의 바이패스 기능을 이용하여 영화 감상시에는 AV앰프의 별도 파워앰프로 작동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A11.jpg
케이블은 션야타 리서치의 VENOM 시리즈 스피커케이블, 인터커넥터, 파워케이블을 이용하여 설치해 드렸습니다.
 
A08.jpg
후면에 설치해드린 B&W 707 S2 와 전용스텐드 를 이용한 리어스피커 모습입니다.
 
A09.jpg
DOBLY ATMOS 를 위한 천정에 매립작업해드리는 B&W CCM663 스피커 설치해드리는 모습입니다.
 
A10.jpg
B&W CCM663 스피커를 천정에 매립한 모습입니다.
 
A13.jpg
후면에 UHD프로젝터인 BenQ W11000 과 리어스피커 ATMOS 스피커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A14.jpg
서재에 133인치 와이드 매립전동 스크린과 B&W 스피커를 이용한 시스템 구축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