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을 위한 소중한 하이파이 음악 시스템 MAGICO, SIMAUDIO, 칵테일오디오

이번 설치기는 좀 특별한 설치기 입니다. 국내에 유명 래퍼분께서 AV플라자에 방문하셔 음악을 좋아하시는 부모님을 위해 부모님 댁에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설치해 드렸습니다.
전원 주택의 10평정도 공간에 2000만원 내외에서 클래식 음악 및 재즈, 팝 등 올라운드 성향과 사용하기 편리한 사용, CD, 뮤직스트리밍, FM라디오 기능등 다양한 기능을 필요로 하셨습니다.
우선 다양한 스피커를 직접 감상해보시고 미국 하이엔드 스피커제작사인 매지코사의 MAGICO A3 플로어스텐딩 스피커로 선택하셨습니다.
그라핀 탄소나노 소재로 만들어진 유닛과 베릴늄트위터의 3웨이 구조의 이스피커는 금속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완벽한 진동을 억제하면서 밀도감 있는 사운드를 재생합니다.
또한, 금속 스피커라면 음이 차가울듯한 느낌의 스피커입니다만, 반대로 금속 스피커에서 따스한 부드러운 소리를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능력을 가진 스피커 입니다.
그라핀나노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7인치의 2개의 우퍼와 6인치 미드레인지와 1인치 베릴늄 돔 트위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m02.jpg
 
매칭된 앰프는 심오디오사의 SimAudio Moon Neo 340ix 인티앰프와 매칭해 드렸습니다. 매칭도 매칭이지만 이 가격대 이만한 인티앰프가 있을까? 싶을정도로 만듦새, 구동력, 편의성, 브랜드 모두 완벽한 앰프라 생각합니다.
채널당 100W (8옴) 이지만 스팩으로만 알수 없는 튼실한 전원부에서 나오는 구동력과 고급스러운 사운드와 질감이 일품인 인티앰프 입니다.
소스기기는 칵테일오디오사의 디지털스트리밍 플레이어 Cocktail Audio X45Pro 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Cocktail Audio X45Pro 국내 대표적인 스트리밍 플레이어는 만능 플레이어라는 말에 걸맞게 현존하는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 및 음원 포멧, 편리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다양한 입력 출력 단자를 모두 지원하는 모델입니다.
Roon 플레이어는 기본이고 TIDAL, DEEZER, Spotify 등 고음질 뮤직 스트리밍 지원과 DSD, DXD, MQA 및 32bit/768kHz 라는 놀라운 고성능 DAC를 탑재 하고 있습니다.
4개의 USB 입력 을 통하여 PC 및 외장 스토리지 음원 재생 과 내부 HDD 및 SSD 장착 슬롯을 이용하여, 고음질 음원 저장 재생도 가능합니다.
별도 USB 및 ASE/EBU, 광, 동축 등 다양한 디지털 출력을 통하여 X45Pro 외에 다른 DAC에 트렌스포트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CD재생 및 자동 CD립핑을 통하여 CD 기능을 사용하고, CD음원 저장 기능도 있습니다.
FM튜너 및 포노앰프 기능까지 내장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모든 기능이 가능한 플레이어 입니다.
특히 해외에서 800만원이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이 뛰어난 플레이어가 국내에서 거의 절반 가격에 판매되고 있으며, 해외에서 극착을 받으며 판매되고 있는 플레이어 입니다.
가까운 일본에서 800,000엔 (한화 870만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으며, 일본의 저명한 HIVI 등 잡지에서 2018년 최우수 플레이어, 2019 Best Buy 를 달성 하였습니다.
별도, LP턴테이블 음악 감상을 위해 DENON DP-400 턴테이블도 같이 설치해 드렸습니다.
 
m03.jpg
MAGICO A3 스피커에 베릴룸트위터 와 6인치 그라핀나노 탄소섬유 미드레인지 장착된 모습입니다.
 
m04.jpg
2개의 그라핀나노 탄소섬유로 만들어진 7인치 우퍼 유닛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m05.jpg
심오디오의 SimAudio Moon Neo 340ix 및 Cocktail Audio X45Pro
 
m06.jpg
SimAudio Moon Neo 340ix 인티앰프 설치된 모습입니다.
 
m07.jpg
SimAudio Moon Neo 340ix 인티앰프 설치된 모습입니다.
 
m08.jpg
Cocktail Audio X45Pro 뮤직스트리밍 플레이어 설치된 모습
 
m09.jpg
Cocktail Audio X45Pro 뮤직스트리밍 플레이어 설치된 모습
 
m01.jpg
설치가 모두 완료된 고객님의 시스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