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 프리시전(CH Precision)을 풀 시스템을 사용한 하이엔드 시스템 업그레이드

오늘 소개하는 설치기는 경기도 용인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엔드 하이파이 시스템입니다.

고객님은 오랜 기간 오디오 라이프를 이어 오셨으며, 이번에 스피커를 제외한 모든 컴포넌트를 업그레이드하셨습니다. 전체 시스템은 전용룸에 설치해드렸습니다.
설치에는 스위스 하이엔드 제조사 CH 프리시전(CH Precision)의 L1 듀얼 모노럴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C1 HD D/A 컨트롤러, D1 SACD 트랜스포트, M1.1 스테레오 파워앰프, T1 레퍼런스 클럭 제너레이터(GPS 옵션 포함), X1 전원공급장치를 사용하였습니다. 이외에 기존에 사용하시던 전원장치, 네트워크 트랜스포트, 케이블 등은 업그레이드 시스템에 사용하였습니다.


CH Precision L1

CH 프리시전 L1은 우수한 프리앰프라면 갖춰야할 덕목인 투명성, 초 저노이즈, 안정성을 갖춘 제품입니다. 입력되는 신호를 고정하고 전달해야 하며 역동적이면서도 음악적인 권위를 보장하는 확고한 기반에서 추진되어야 합니다. 그 어떤 제한이나 방해 없이 시스템 소스 신호를 통과해야 하며, 통과하는 동안 흔적 자체도 남겨서는 안 됩니다. L1은 다른 CH 프리시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풀 디스크리트, 밸런스드, 보완적인 설계, 매우 짧은 신호경로 및 엄선된 구성요소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엄격히 규제되고 필터링 된 전원공급장치에서 공급되어 높은 대역폭, 높은 슬루율 및 DC 커플링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호경로에서 불필요한 구성요소를 제거하고 입력에서 DC 오프셋을 제거하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지만, L1은 그보다 훨씬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합니다. 완전히 분리된 좌우측 채널 회로기판은 크로스토크를 방지하고 각 채널에는 매우 정교한 소프트웨어 구동의 R-2R 네트워크는 정밀 금속 필름 저항을 채용한 최소한의 구성 요소 통해 0.5dB 단계로 정밀한 볼륨 제어를 가능하게 합니다. DC 오프셋은 입력뿐만 아니라 볼륨 제어 래더 전체와 전체 회로의 여러 지점에서 모니터링되고 제거됩니다. L1은 지금까지 제작된 가장 정숙한 프리앰프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작동 중에도 가장 정숙합니다.


CH Precision C1

CH 프리시전의 C1 D/A 컨트롤러는 자사의 브랜드를 알리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한 제품입니다. 출시 직후 스테레오 사운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화려하게 데뷔한 C1은 지속적으로 진화하여 HD 버전으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설치에 사용된 C1에는 스트리밍 HD 옵션보드와 클럭 입력을 위한 클럭싱크 I/O 모듈을 옵션으로 장착하였습니다. 특히 C1은 볼륨 컨트롤을 제공하여, 프리앰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CH L1이 발매되기 전까지는 C1을 프리앰프로 매칭하여 사용하였습니다.


CH Precision D1

D1 SACD/CD 트랜스포트는 CH 프리시전이 출시한 1 시리즈 첫 번째 제품이며, 2010년 데뷔 후 스테레오 사운드 그랑프리를 비롯한 다수의 매체에서 수상한 경력을 갖고 있습니다. D1은 스위스의 정밀 공학을 녹여낸 레퍼런스급 SACD 트랜스포트로 에소테릭(Esoteric)의 VRDS VMK-5 메커니즘을 탑재합니다. 다른 CH 프리시전 제품과 마찬가지로 완전한 모듈화 설계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스테레오 아날로그 전용 플레이어부터 멀티채널 디지털 트랜스포트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구성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D1은 VRDS 메커니즘을 기반으로 CD-R/RW를 포함한 일반 CD부터 스테레오 SACD, 멀티채널 SACD 등의 디스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섀시에 단단히 고정된 메커니즘을 통해 진동 없는 읽기 성능을 제공합니다.


CH Precision M1.1

M1.1 스테레오 파워앰프는 CH 프리시전 1 시리즈의 가장 강력한 앰프로 개발되었으며, 지난 2014년 스테레오 사운드 그랑프리 수상을 시작으로 다수의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CH 프리시전이 처음 출시했던 A1 파워앰프에서 구현된 첨단 기술을 더욱 정교하게 발전시켜 더욱 강력한 구동력과 고음질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M1.1은 채널당 200W(8Ω)의 출력을 제공합니다. M1.1은 신제품 A1.5 파워앰프 개발과정에서 얻은 전원 캐패시터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M1의 전원부를 개선하여 새로운 레퍼런스 파워앰프로 거듭난 제품입니다. M1.1은 M1의 넉넉한 전원공급 능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세련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CH Precision T1

CH 프리시전 T1 레퍼런스 10MHz 클럭 제너레이터는 C1 D/A 컨트롤러에 정확한 클럭을 전송합니다. 특히 GPS 옵션을 통해 인공위성의 세슘클럭과 동기화하여 그 어떤 클럭 제너레이터보다 정확한 클럭을 보장합니다. 클럭 제너레이터를 통해 위상 노이즈가 줄어들고 정확한 D/A 변환을 할 수 있습니다. T1에는 초저 위상 노이즈와 정확도가 높은 OCXO(Oven-Controlled Crystal Oscillator) 발진기를 탑재했으며, 코어 온도의 안정성을 위해 대형 알루미늄 블록 내부에 발진기를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최고의 댐핑 효과를 위해 OCXO 알루미늄 블록을 부드러운 실리콘 젤 위에 마운트 하였습니다.


CH Precision X1

CH 프리시전 X1은 SACD/CD 트랜스포트 D1, C1 D/A 컨트롤러, L1 프리앰프 등 자사의 제품에 사용하기 위한 전용 DC 전원공급 장치로 초저 노이즈의 개별 제어방식의 전원공급장치입니다. X1은 노이즈를 줄이기 위해 특별히 설계한 대형 필터를 갖추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결된 기기에 깨끗한 전원을 공급합니다. X1은 전원공급장치에서 발생하는 노이즈 제거 성능을 크게 향상시켜 신호의 투명성, 속도, 음악성을 향상시켜줍니다. 또한, 옵션의 레귤레이터 보드를 설치하면 1대의 X1에 2대의 CH 프리시전 제품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마친 전체 시스템의 모습입니다.

CH 프리시전 풀셋 구성입니다. L1, C1, D1, M1.1, T1, X1.

고객님은 향후 M1.1을 모노로 구성할 예정입니다.

전체 CH 프리시전 제품은 기존에 사용하시던 오디오랙에 설치하였습니다.

CH 프리시전 듀얼 모노럴 라인 스테이지 프리앰프 L1

C1 HD D/A 컨버터. 클럭 싱크 I/O 보드와 스트리밍 HD 보드를 장착하였습니다.

D1 SACD 트랜스포트. C1과 CH-Link HD로 연결하였습니다.

M1.1 스테레오 파워앰프. 향후 모노럴 구성으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T1 타임 레퍼런스 클럭 제너레이터. GPS 옵션을 추가하셨습니다.

X1 전원공급장치. 레귤레이터 보드를 추가하여 D1과 C1에 연결하였습니다. 향후 X1을 추가하여 L1에도 연결할 예정입니다.

CH 프리시전 제품이 설치된 모습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에소테릭 N-03T는 동축으로 C1과 연결하였습니다.

고객님이 사용중인 YG 어쿠스틱 소냐 1.2

스피커 역시 업그레이드를 예정에 두고 있습니다.

모든 설치를 마치고 청음 중인 시스템. 고객님은 이번 업그레이드에 매우 만족하셨으며, 추가 업그레이드 역시 조만간 진행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