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퀘스트(AudioQuest) 나이아가라 1200 전원장치 입고 및 전시

미국의 케이블 제조사 오디오퀘스트(AudioQuest)의 전원장치 ‘나이아가라 1200(Niagara 1200)’이 AV 플라자에 입고 및 전시되었습니다.

나이아가라 1200은 기존에 발매한 나이아가라 1000의 후속 모델로 오디오파일에게 최적화된 전원관리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나이아가라 1200은 기존 모델에 비해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이 개선되었으며, 적극적인 물량 투입으로 무게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디자인의 개선으로 모든 입력 및 출력 케이블을 후면에 설치하여 오디오 제품과 함께 오디오랙 등에 놓고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구와 벽 사이의 공간 확보가 용이해지고, 세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나이아가라 1200은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여 유연한 설치가 가능합니다.

가스 파웰(Garth Powell)이 설계한 나이아가라 1200은 상위 모델인 나이아가라 7000과 동일한 특허 기술과 설계를 이어받았습니다. 나이아가라 1200은 상위 모델과 마찬가지로 노이즈 프리 지향성을 위해 최적화된 초저저항 솔리드 코어 와이어링, 리니어리티를 개선하고 왜곡을 최소화하는 캐패시터 형성 기술, 은도금 저 임피던스 AC 입출력 접점을 사용합니다. 또한 노이즈를 저감하기 위해 고순도 베릴륨 구리 도금을 내부배선으로 사용합니다.

나이아가라 1200의 보호회로는 시스템이 과전압과 스파이크로부터 철저하게 보호하여 손상이나 작동 중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퀘스트의 특허 받은 그라운드 노이즈 소산 및 리니어 노이즈 소산기술을 사용하여 7개의 고성능 콘센트를 제공하며, 이 중 파워앰프 등을 연결할 수 있는 고전류(High Current) 입력이 2개로 증가하였습니다.

나이아가라 1200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7개의 AC 콘센트: 고전류 노이즈 제거 콘센트 2개, 리니어 필터링 및 접지 노이즈 콘센트 5개
– 방향 제어형 초저저항 솔리드 코어 와이어링
– 초 선형 오디오퀘스트 AC RF 필터링 캐패시터
– 노이즈 차단 시스템: 3웨이 제어 노이즈 제거
– 초선형 노이즈 제거 기술: 리니어 응답을 갖는 18옥타브 이상의 AC 차등 필터링, 다양한 라인 및 부하 임피던스에 최적화
– 비침습성 서지 보호회로: 최대 6,000V/3,000A의 AC 서지 및 스파이크 보호기능
– 제로 그라운드 오염기술(Zero Ground-Contamination Technology): AC 전원케이블의 노이즈 또는 서지 에너지가 AC 접지에 연결되는 것을 방지
– 자동 리셋 기능이 있는 과전압 셧다운
– Low-Z(Low Impedance) 기술 적용

오디오퀘스트 나이아가라 1200 박스 

오디오퀘스트 나이아가라 1200 박스 전면. 모델명과 적용된 기술들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한 모습. 전원장치 본체가 보입니다. 단, AC 케이블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오디오퀘스트 나이아가라 1200 본체 전면

오디오퀘스트 나이아가라 1200 전면 #2

나이아가라 1200 전면 좌측

전면 우측에는 오디오퀘스트 로고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다른 기기와 같이 놓아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과 컬러를 적용하였습니다.

전원장치답게 튀지 않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나이아가라 1200 우측면에는 전원 스위치와 상태표시 LED가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면 좌측 푸른 LED가 점등됩니다.

나이아가라 1200 후면. 모두 7개의 콘센트를 제공합니다.

후면 좌측에는 전원 인렛단자가 있습니다.

7개의 콘센트 중 2개는 고전류 출력을 제공합니다. 기존 나이아가라 1000에 비해 1개가 증가한 총 2개를 제공합니다.

나이아가라 1200은 뛰어난 가격대 성능비를 제공하는 전원장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