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폰(Ortofon) 100주년 기념 센츄리 TT 턴테이블과 카트리지 업그레이드

오늘은 대전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아날로그 턴테이블 설치 및 카트리지 업그레이드 설치기입니다.

턴테이블은 덴마크 제조사 ‘오토폰(Ortofon)’이 창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발매한 ‘센츄리 TT(Century TT)’를 사용하였으며, 카트리지는 센츄리 TT에 기본 제공되는 콩코드 TT(Concorde TT) MM 카트리지와 함께 MC 카트리지로 오토폰 카덴자 블루(Cadenza Blue)와 LH-8000 헤드셀을 추가하셨습니다. MM, MC 카트리지를 모두 갖춰 취향에 맞게 카트리지를 교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설치해드렸습니다.


오토폰 100주년 기념 턴테이블 센츄리 TT(Century TT)

센츄리 TT는 오토폰 창립 10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특별 사양의 턴테이블로 발매하였습니다. 고급스러운 블랙 하이그로시 마감과 실버 알루미늄 서브 섀시는 아름다운 미적감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9인치 알루미늄 S 형 톤암과 오토폰의 콩코드(Concorde) 카트리지를 하이파이용 카트리지로 리뉴얼 한 ‘콩코드 센츄리(The Concorde Century)’ MM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센츄리 TT에 기본 제공되는 콩코드 TT(Concorde TT) 카트리지

하우징은 크롬 마감의 다이아몬드 파인 라인 스타일을 갖췄으며 MM 코일에는 실버 도금 구리를 채용하였습니다. 새로운 카트리지는 오토폰의 강점인 공간표현, 깊이감, 사운드의 치밀한 디테일을 특징으로 합니다. 센츄리 TT는 벨트 드라이브 방식으로 33/45 회전을 지원하고 전자 제어 속도 전환 스위치를 갖췄으며, 벨트를 교환하면 78 회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TPE 방진 처리의 알루미늄 플래터와 가죽 매트를 제공합니다.


오토폰 카덴자 블루 MC 카트리지(좌)와 LH-8000 헤드쉘(우)

오토폰 카덴자 블루 카트리지의 카덴자(Cadenza)는 ‘마침꼴’이라는 뜻의 이탈리어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멈추고 독주자가 규칙적인 리듬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연주하시는 시간을 가리킵니다. 카덴자 블루 모델은 가느다란 루비 캔틸레버와 누드 FG 70 바늘을 사용하여 채널의 밸런스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카덴자 블루의 사운드 스테이지는 넓게 개방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복합 구성의 음악을 들어보면 미세한 강약과 분위기가 선명하게 살아납니다. 높은 수준의 밸런스를 특징으로 하여 음악을 선명하게 재생합니다.

설치를 마친 오토폰 100주년 기념 턴테이블 센츄리 TT

센츄리 TT는 오토폰 100주년을 기념하여 발매한 제품으로 한정판입니다.

센츄리 TT에 기본 제공되는 콩코드 TT 카트리지

콩코드 TT 카트리지와 함께 카덴자 블루 MC 카트리지를 추가로 설치해드렸습니다.

카덴자 블루 카트리지 설치 후 세팅하는 모습

설치를 완료하고 재생 중인 센츄리 TT와 카덴자 블루 카트리지

고객님은 MM, MC 카트리지를 모두 갖춰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세팅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