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소테릭 플래그십 프리앰프 그란디오소 C1X 발매

에소테릭(Esoteric)은 새로운 플래그십 프리앰프 ‘그란디오소 C1X(Grandioso C1X)’를 8월 20일에 발매할 예정입니다.

그란디오소 C1X는 지난 2014년 출시한 그란디오소 C1의 후속기종으로 최신 회로기술로 완전 리뉴얼 된 프리앰프. 스텝형 저항 전환식으로 0.1dB/1,120단계의 해상도와 부드러운 커브를 자랑하는 ‘울트라 피델리티 감쇠 시스템(Ultra Fidelity Attenuator System)’을 새롭게 개발하여 탑재합니다.

그란디오소 C1X 전용으로 설계된 고유한 앰프 모듈 ‘IDM-01’은 디스크리트 회로 방식으로 부품과 회로를 선택하여 탁월한 음질을 제공합니다. 입력 셀렉터는 기계적 접점의 영향을 제거하고 탁월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FET 구성을 사용합니다. 또한, 자사 고유의 전류 전송방식인 ‘ES-Link 아날로그(ES-Link Analog)’를 지원하는 입력단자 3계통과 출력단자 2계통을 장비합니다. 현재 ES-Link 아날로그 지원의 파워앰프를 개발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에소테릭 플래그십 프리앰프 그란디오소 C1X(Grandioso C1X)

풀 밸런스 구성으로 S/N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좌우 각 4회로를 사용한 듀얼 모노 풀 밸런스에 대응한 ESOTERIC-QVCS 볼륨 컨트롤을 채용하였습니다. 울트라 로우 노이즈 로직 컨트롤을 채용하였으며, 전류 전송 향상된 출력 버퍼회로 ‘ESOTERIC-HCLD(2,000V/μs)’ 및 버퍼용 안정화 전원에 EDLC 슈퍼 캐패시터 어레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케이스는 2 섀시 듀얼모노 블록 구성으로 섀시에 고정하지 않는 세미 플로팅 구조의 프리앰프 모듈을 통해 소리의 해방감을 추구하였습니다. 듀얼 AC 입력, 듀얼 DC 출력의 DC 전원 공급장치를 채용하는 것 외에 대용량 트로이달 트랜스×4, R 코어×1의 5 트랜스 구성을 사용합니다.


그란디오소 C1X 후면

정밀 볼 베어링 방식의 셀렉터 노브와 볼륨 노브의 채용으로 조작감을 향상시켰습니다. 입력게인은 ±18dB(0.1dB 스텝), L/R 밸런스는 ±6dB(0.1dB 스텝)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모든 입력에서 일반적인 라인 입력 외에 AV 앰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AV 패스스루’ 설정을 지원합니다. 리모컨은 그란디오소 C1X 외에도 자사의 SACD 플레이어, 네트워크 플레이어, DAC 등의 기본조작이 가능한 알루미늄 리모컨을 제공합니다.

입력단자 XLR/ESL-A×3, RCA×2(전환방식), 출력단자 XLR×2, ESL-A×2를 장비합니다. 크기는 본체 445×132×449mm, 전원부 445×132×452mm, 무게는 본체 20.2kg, 전원부 29k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