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가(Rega) 플래그십 레퍼런스 턴테이블 나이아(Naia) 발매

영국 하이파이 제조사 레가(Rega)는 지금까지 출시된 자사 턴테이블 제품 중 가장 진보하고 고가인 하이엔드 턴테이블 나이아(Naia)의 출시를 공식 발표하였습니다.

레가 나이아는 티타늄 톤암과 그래핀이 함침된 탄소 섬유 골격 받침대가 특징으로 지난 수개월간의 전 세계 투어 끝에 드디어 출시됩니다.


Rega Naia

나이아는 올해 브리스톨 하이파이 쇼 2023(Bristol Hi-Fi Show 2023)에서 처음 공개했습니다. 나이아는 새로운 티타늄 톤암, 그래핀이 주입된 탄소 섬유 골격 받침대, 중앙 베어링에 지르코늄 강화 알루미나(세라믹)를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레가 나이아는 전 세계 50대 한정판으로 발매 합니다.

레가 나이아 턴테이블 소개 동영상

레가 나이아는 나이아드(Naiad) 개발 당시의 발견과 기술 그리고 반세기 동안 쌓아온 브랜드의 엔지니어링 전문성을 레퍼런스급 하이엔드 소비자용 턴테이블에 결합한 제품입니다. 나니아를 통해 레가는 특유의 저질량 고강성 설계를 극한까지 끌어올려 골격 받침대에 플라나 8(P8, Planar 8) 및 플라나 10(P10, Planar 10) 데크에 사용된 것과 동일한 탠캐스트 8(Tancast 8) 폼 코어를 사용하면서도 그래핀이 주입된 탄소 섬유로 강성과 가벼움의 절묘한 지점에 도달했습니다. 또한 받침대에는 두 개의 세라믹 알루미늄 산화물 브레이스가 있습니다. 이 소재는 개선된 플라이휠 효과를 자랑하는 새롭게 디자인된 공명 제어 세라믹 플래터에도 사용됩니다.


레가 나이아는 탠캐스트 8 폼코어에 그래핀이 주입된 탄소섬유를 사용하였습니다.

중앙 베어링은 나이아드에서 볼 수 있듯이 ZTA 지르코늄 강화 알루미나(일명 세라믹)로 만들어졌습니다. 레퍼런스 AC 전원 공급 장치 구동 모터와 플래터를 연결하는 것은 새롭게 개발한 커스텀 고무 화합물로 구성된 벨트로 레가는 완벽한 속도 안정성을 제공합니다.


나이아의 중앙 베어링은 ZTA 지르코늄 강화 세라믹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루브에서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발굴하는 데 도움이 되는 완전히 새로운 RB 티타늄 톤암은 레가가 가장 진보되고 정확한 생산 톤암이라고 밝혔습니다. 일체형 알루미늄 암 튜브로 구성된 티타늄은 수직 베어링과 스핀들 어셈블리에 사용됩니다. 암은 마찰이 거의 없는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최소한의 기계적 조인트를 갖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레가에 따르면 나이아의 커스텀 암에 가장 잘 어울리는 파트너는 당연히 자체 제작한 아펠리온 2(Aphelion 2) MC 카트리지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