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란츠 고급 턴테이블 Marantz TT-15S1 간단 리뷰

 오늘 소개해드릴 턴테이블은 일본 마란츠사의 상급 턴테이블 Marantz TT-15S1 입니다. 
마란츠는 예전부터 많은 턴테이블 모델들을 만들어왔지만 지년 수년간 LP의 대한 수요가 많지 않기에 보급형 모델만 생산해 왔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모델은 마란츠가 현재 판매하고 있는 모델중 가장 상급 모델인 TT-15S1 모델 입니다. 
화이트 반투명 아크릴바디에 고급스러운 마감과 고성능 톤암과 최고급의 카트리지가 장착되어 있는 모델입니다. 
일반적인 마란츠의 이미지와 달리 상당히 유럽 스타일의 외형을 가지고 있는 모델로 사실 이모델은 마란츠가 독일 클리어오디오(Clearaudio) 사에서 OEM으로 생산한 모델 입니다. 
사실 엄밀히 말해 마란츠라는 로고만 없다면 그냥 클리어오디오 턴테이블이라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이 턴테이블이 특별한 이유는 바로 가격입니다. 공식 판매가격은 100만원 후반대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턴테이블에 장착되어 있는 톤암, 카트리지 바디를 살펴본다면 이 턴테이블의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할만큼 뛰어난 턴테이블 입니다. 
우선 사용된 톤암과 카트리지는 클리어오디오사의 중상급 톤암과 카트리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클리어오디오의 200만원에 판매되는 Satisfy Kardan 톤암의 동등모델과 100만원대 판매되고 있는 Virtuoso MM카트리지 동등모델이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단종된 바디 모델이지만 지금의 Emotion 급 바디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구성을 조합한다면 300~400만원급 클리어오디오 상품을 200만원 언더에 구매가 가능한 구성입니다.  
이 모든것이 마란츠의 대량 OEM 주문으로 가능한 가격이라고 알고 있지만 정말 100만원대 턴테이블에서 구형할수 없는 최고의 사운드를 재공합니다. 
 
주요 기능 
* 저 공진 고밀도 아크릴 섀시 및 플래터 
* 플로팅 독립형 모터로 바디와 모터 분리 
* 비동기 교류 전원 
* 실리콘 벨트가 장착 된 벨트 구동 시스템 
* 알루미늄 스트레이트 형 톤 암 
* 자기 방식 안티 스케이트 메커니즘 
* 미세 조정 카운터 중량 
* 견고한 알루미늄 3 점 받침 다리 
* 우드베이스, 고품질 MM 카트리지 
* Souther Engineering의 “Clever Clamp”
 
이러한 다양한 특징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 300만원 미만 턴테이블에서 볼수 없는 모터독립식 구조로 바디와 모터가 완전 분리되어 있어 모터의 진동을 바디에 전달되지 않으며, 3cm 두깨의 중량급 아크릴 플레터와 최고급 회전축 구조는 이 가격에서 찾아볼수 없는 구성 입니다. 
개인적으로 200만원 미만의 턴테이블을 찾으신다면 마란츠의 TT-12S1 는 최고의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마란츠 TT-15S1 시연 동영상 입니다.
01.jpg
마란츠 TT-15S1 외관 박스 포장된 모습입니다.
 
02.jpg
잘 포장된 부품 구성으로 10분정도의 간단하게 턴테이블 조립이 가능합니다.
 
03.jpg
톤암 장착과 카트리지 장착을 완료하고 톤암 높이와 카트리지 위치 세팅을 합니다.
 
04.jpg
전자식 침압계를 이용하여 제조사가 요구하는 침압에 정확히 세팅을 합니다.
 
05.jpg
모든 세팅이 완료된 마란츠 TT-15S1 모습입니다.
 
06.jpg
Clear Audio Virtuoso Wood MM 카트리지가 장착된 모습입니다.
 
07.jpg
클리어오디오 Satisfy Kardan 알루미늄 버전 톤암이 장착된 모습입니다.
 
18.jpg

TT-15S1 의 바디와 모터부는 고정되어 있지 않고 분리되어 있어 모터의 진동이 바디에 전달되지 않습니다.

08.jpg
마란츠 TT-15S1 턴테이블 재생하는 모습
09.jpg
마란츠 TT-15S1 턴테이블 재생하는 모습
10.jpg
마란츠 TT-15S1 턴테이블 재생하는 모습
11.jpg
고급 화이트 반투명 아크릴 바디에 마란츠 로고가 금색으로 각인되어 있습니다.
12.jpg
마란츠 TT-15S1 턴테이블 재생하는 모습
13.jpg
마란츠 TT-15S1 턴테이블 재생하는 모습

AV플라자에서 마란츠 턴테입르을 직접 시연 감상 가능합니다.

언제든 편안한 마음으로 방문하셔서 마란츠 및 다양한 LP 턴테이블을 직접 시연해 보세요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