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야타리서치 에베레스트 8000 전원장치 입고 및 전시

미국 하이엔드 케이블 제조사 선야타리서치(Shunyata Research)의 전원장치 ‘에베레스트 8000(Everest 8000)’이 AV 플라자에 입고 및 전시되었습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수많은 매체에서 찬사를 받았던 하이드라 트리톤(Hydra Triton), 하이드라 타이폰(Hydra Typhon)의 설계와 특허기술에 더해 의료부문 기술을 적용 및 통합한 제품입니다. 에베레스트는 기능적인 타워설계와 내부 엔지니어링에 이르기까지 여러 산업분야의 대표적인 개발 및 성과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선야타리서치의 CEO/엔지니어 캘린 가브리엘(Caelin Gabriel)

설계자인 캘린 가브리엘(Caelin Gabriel)이 왜 이 제품을 군사, 의료, 마스터링, 레코딩, 고성능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노이즈 없는 전기 시스템을 설계하는데 자신의 경력 중 최고의 엔지니어링 성과라고 말했는지 제품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기 바랍니다.

지난 25년동안 선야타리서치는 시장에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전원 시스템을 생산하며 명성을 얻었습니다. 레코딩 엔지니어인 제임스 거스리(James Guthrie)가 맡았던 핑크 플로이드(Pink Floyd)의 ‘Dark Side Of The Moon’ 리마스터에서 깨끗한 출력, 사실적인 심장박동 소리, 전에 없던 해상력 등 선야타리서치와 함께 했던 결과는 언제나 한결같이 발전해왔습니다. 선야타리서치의 설계자인 캘린 가브리엘은 25년의 경험과 과학적 혁신, 전원 시스템 설계에서 얻은 모든 노하우를 하나의 제품에 통합하는 작업을 시작하였으며, 그 결과물이 에베레스트 8000입니다.


새롭게 출시한 타워형 전원장치 에베레스트 8000(Everest 8000)

에베레스트 8000은 다른 경쟁제품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특허기술 및 독점적인 요소들을 갖고 있습니다. 에베레스트는 여러 제품에 무제한 피크 전류를 공급하는 동시에 전력선의 노이즈를 크게 줄이고 구성요소 간 상호작용으로 인한 노이즈를 차단하여 시스템의 각 구성요소를 분리합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하이드라 타이폰용으로 개발한 특허 QR/BB 기술(QR/BB Technology)을 비롯하여, 의료부문에서 파생된 노이즈 감소기능을 위한 CCI 노이즈 리덕션(CCI Noise Reduction) 을 지원합니다. 또한 에베레스트를 위한 새로운 CMODE 노이즈 필터를 통해 공통모드 노이즈를 획기적으로 제거합니다. 하이드라 트라이톤 V3에 사용했던 CGS(Chassis Ground System)을 더욱 개선하여 에베레서트에서는 새로운 차원의 접지면 노이즈 감소기능을 제공합니다. 4개의 CGS 터미널은 최대 12개의 오디오 제품의 연결을 지원합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스테디셀러로 큰 인기를 얻었던 데날리 6000(Denali 6000)에서 영감을 얻은 타워 디자인과 케이블 크레들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에베레스트 8000의 전작인 하이드라 트라이톤(위), 하이드라 타이폰(아래)

에베레스트 8000은 8개의 콘센트를 제공하는 전원공급 장치입니다. 6개의 독립적인 노이즈 차단 영역을 갖춰 디지털, 아날로그 및 고전류 기기로 구성된 시스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콘센트를 우수한 고전류 성능과 기본적으로 노이즈 분리 기능을 제공하여 구성요소 간 간섭을 근본적으로 제거합니다. 에베레스트는 전류 전송의 제한이 없습니다. 또한 DTCD(Dynamic Transient Current Delivery)를 통해 모든 콘센트에서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오디오 시스템에서 가장 까다로운 앰프부터 노이즈에 민감한 소스기기에 이르기까지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성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평생보증(Lifetime Warranty)를 제공합니다.

선야타리서치의 플래그십 전원장치인 에베레스트 8000이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2중 박스로 되어 있으며, 겉박스를 제거하면 화이트 색상의 속박스가 나옵니다.

박스 상단에는 에베레스트가 큼직하게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한 후 모습을 드러낸 에베레스트 8000.

에베레스트 8000 본체는 직물 재질의 가방에 포장되어 있습니다.

모습을 드러낸 선야타리서치 에베레스트 8000

타워형 디자인 때문인지 기존의 전원장치와는 다른 포스와 풍모를 보여줍니다.

에베레스트 8000 전면에는 에베레스트 글자가 음각으로 큼직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에베레스트 8000의 타워형 디자인은 자사의 베스트셀러 모델인 데날리 6000(Denali 6000)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합니다.

에베레스트 8000의 전면. 얼핏보면 파워앰프를 연상시킵니다.

전면 하단에는 선야타리서치 로고 심볼이 있으며, 그 위로는 상태표시 LED가 있습니다.

에베레스트 8000의 우측면. 전면이 사선으로 된 디자인을 채용하고 있습니다.

에베레스트 8000의 좌측면. 디자인은 좌우 대칭으로 동일합니다.

에베레스트 8000 후면. 어두운 그레이 계열의 색상을 사용하였습니다.

전원 콘센트는 주황색으로, 앞서 소개해드린 하이드라 알파 A12와 동일한 것을 사용하였습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모두 8개의 전원 콘센트를 제공하여 다양한 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는 모델명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모두 4개의 영역으로 구분되어 있어, 기기의 전력소모량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하이드라 트라이톤 V3에 사용했던 섀시 접지 시스템(Chassis Ground System)을 총 4개 제공하여 12개의 기기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후면 좌측 하단에는 메인 전원스위치가 위치합니다.

후면 우측 하단에는 메인 전원인렛(20A)이 위치합니다.

최상위 모델답게 진동감쇠를 위해 자체 개발한 기본적으로 탑재합니다. 

타워형 전원장치는 전원 케이블 연결이 기존 가로형 제품보다 편리합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전작인 하이드라 트라이톤, 하이드라 타이폰의 후속모델입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기존 하이드라 트라이톤/타이폰의 분리형 섀시를 하나로 통합한 제품입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전작인 하이드라 트라이톤/타이폰의 설계에 새롭게 의료부문 기술을 적용하여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에베레스트 8000은 선야타리서치가 제시한 새로운 전원장치의 레퍼런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