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킨토시(McIntosh) 프리앰프 C49, 스테레오 파워앰프 MC312 입고 및 전시

미국의 하이파이 제조사 매킨토시(McIntosh)의 프리앰프 C49, 스테레오 파워앰프 M312가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매킨토시 C49와 M312의 조합은 중급형 분리형 앰프임에도 불구하고 가격적인 면에서 인티앰프 MA9000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매킨토시 C49 프리앰프는 클래식 매킨토시의 전통을 계승한 설계로 블랙 글래스 전면 패널, 노브, 조명 로고 및 알루미늄 엔드 캡 등을 이어받았습니다. 전작인 C47의 후속기종으로 아날로그 부와 디지털 DAC 모듈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진 제품입니다. DAC 모듈인 DA1은 쿼드 밸런스 모드로 동작하는 8채널 32bit DAC로 구동되며, 다양한 디지털 포맷을 지원합니다. 고해상도 음원은 PCM 384kHz/32bit, DSD 11.2MHz의 재생을 지원합니다. 디지털 모듈 DA1은 상위 DAC 모듈인 DA2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여 새로운 디지털 음원 포맷 등이 등장하더라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DA1 DAC 모듈에는 동축×2, 광×2, USB×1, MCR×1 입력단자를 제공합니다.


매킨토시 C49 프리앰프

또한, 단독형 프리앰프의 특징인 풍부한 입출력 단자의 제공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아날로그 입력은 밸런스(XLR)×2, 언밸런스(RCA)×3을 비롯하여 턴테이블을 연결하기 위한 포노입력×2(MM×1, MC×1)을 제공합니다. C49는 다른 오디오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는 밸런스 가변 출력 2계통과 언밸런스 가변 출력 2계통 및 언밸런스 고정 출력 1계통을 제공하여 스피커를 바이앰프로 구동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소스는 저역(Bass), 고역(Treble) 톤 컨트롤을 통해 미세 조정이 가능합니다.


매킨토시 C49 후면

이외에도 홈시어터 패스스루(Home Theater Pass Through) 기능을 멀티채널 홈시어터 시스템과 쉽게 통합이 가능합니다. 매킨토시 기기 간 전원을 연동하는 파워 컨트롤(Power Control) 및 리모컨 신호를 보낼 수 있는 데이터 포트를 제공합니다. 또한 헤드폰 으로 음악 감상 시 공간감을 더해주는 HXD(Headphone Crossfeed Director) 채용의 헤드폰 앰프를 내장합니다.


매킨토시 스테레오 파워앰프 MC312

매킨토시 MC312 스테레오 파워앰프는 채널당 300W 출력을 제공하여, 가정에서 사용하는 거의 대부분의 스피커를 구동하는데 충분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매킨토시의 독자적인 오토포머(Autofomer)를 통해 2Ω, 4Ω, 8Ω 임피던스에 상관없이 모든 스피커에 300W 파워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MC312는 이전 300W 출력의 스테레오 앰프에 비해 많은 부분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특히 필터 용량이 2배가 되어 다이내믹 헤드룸이 1.8dB에서 2.3dB로 27% 향상되었습니다. 이러한 증가는 음악의 다이내믹 스윙을 더욱 순조롭게 처리할 수 있으며, 왜곡을 억제하고 저역 구동력을 강화시켜줍니다.


매킨토시 MC312 후면

MC312는 클래식 매킨토시의 특징을 유지하면서 몇 가지 중요한 디자인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전면 패널은 외관과 색상 정확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다이렉트 LED 백라이트를 채용하였습니다. 각 구성요소는 2개의 오디오 오토포머와 1개의 전원 트랜스포머의 배선도를 보여주는 새로운 글래스 탑 커버로 덮인 인클로저에 수납되어 있습니다. 이외에 모노그램 히트싱크(Monogrammed Heatsinks) 및 환경 친화적인 전원관리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프리앰프의 출력단자가 충분하지 않거나 액티브 서브우퍼를 연결할 경우에도 출력단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유광 스테인리스 스틸 섀시와 블랙 글래스 전면 패널, 조명로고, 컨트롤 노브, 알루미늄 핸들과 응답속도가 빠른 블루 와트미터 등 매킨토시의 미학을 이어받았습니다.

매킨토시의 C49 프리앰프, M312 스테레오 파워앰프가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매킨토시 C49 박스. 이중박스로 포장되어 있으며, 바깥쪽 박스를 제거하면 나오는 속박스

매킨토시 C49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매킨토시 C49 프리앰프

C49는 전작인 C47의 후속기종으로 아날로그, 디지털 부분이 모두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C49는 클래식 매킨토시의 전통을 계승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C49 전면. 블랙 글래스 전면패널과, 조명로고 등이 눈에 들어옵니다.

전면 좌측에는 입력선택 노브가 있으며, 아래로는 HXD 헤드폰 단자, 출력 선택 버튼이 위치합니다.

중앙에는 매킨토시 조명 로고가 빛나고 있습니다.

우측에는 볼륨노브가 있으며, 그 아래 톤, 뮤트,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매킨토시 C49 후면. 풍부한 입출력 단자를 제공합니다.

밸런스(XLR), 언밸런스(RCA) 출력단자. 아래에는 파워 컨트롤, 데이터 포트 등이 위치합니다.

후면 우측에는 밸런스, 언밸런스, 포노(MM/MC) 입력단자와 DA1 DAC 모듈을 통한 디지털 입력단자를 제공합니다.

C49에 제공되는 MM/MC 포노입력

DA1 디지털 모듈은 다양한 디지털 입력을 제공합니다.

매킨토시 스테레오 파워앰프 MC312 박스

박스를 개봉한 후 모습을 드러낸 MC312 파워앰프

매킨토시 MC312 스테레오 파워앰프

MC312는 파워앰프답게 육중한 덩치를 자랑합니다.

MC312 스테레오 파워앰프 전면

매킨토시의 상징인 블루 와트미터. 시인성이 좋고 반응이 빠릅니다.

전면 좌측에는 와트미터의 조명 조절 노브가 위치합니다.

중앙에 있는 조명 로고. 매킨토시 로고와 모델명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전면 우측에는 전원 노브가 있습니다.

매킨토시의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블루 와트미터

MC312 상단에는 배선도를 보여주며, 상위모델과 동일한  글래스 탑 커버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MC312 후면

밸런스 입출력, 언밸런스 입출력 단자, 스피커 터미널 등이 보입니다.

MC312의 밸런스/언밸런스 입출력단자. 전원을 연동하는 파워 컨트롤 단자도 제공합니다.

매킨토시 로고가 인쇄된 스피커 터미널. 스피커는 임피던스에 맞게 연결하면 됩니다.

매킨토시 MC312는 채널당 300W의 출력을 제공하며, 오토포머 기술로 임피던스에 상관없이 동일한 출력을 제공합니다.

매킨토시 C49(위)와 MC312(아래)

C49, MC312의 조합은 중급형 분리형 앰프임에도 인티앰프 MA9000과 비슷한 가격대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인티앰프에서 업그레이드를 노려볼만한 매킨토시 C49, MC312 조합

매킨토시 C49, MC312는 AV 플라자에 전시중이며 언제든 청음이 가능합니다.

AV 플라자에는 매킨토시 중급형 앰프 및 소스기기 등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C53, MC462를 비롯하여 MA252, MA9000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매킨토시 앰프를 전시중이라 다양한 매칭으로 청음이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한 C49, MC312 역시 청음실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 앞에는 MA9000이 있네요.

매킨토시의 사운드가 궁금하거나 다양한 매칭으로 청음을 원하시면 AV 플라자를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