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악(Teac) 중급형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TN-5BB 입고 및 전시

티악(Teac)의 중급형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TN-5BB가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TN-5BB은 인조 대리석과 종이, MDF의 세 종류 소재를 조합 한 하이브리드 섀시에 나이프에지 베어링을 채용한 9인치 S형 유니버설 암을 갖출 MC 밸런스 출력 지원의 중급형 턴테이블입니다.


티악 TN-5BB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TN-5BB의 섀시는 36mm MDF 베이스 플레이트에 우수한 강성의 12mm 두께의 인조 대리석을 결합한 적층 구조로 강성과 진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톤 암과 플래터 인공 대리석 상단 플레이트에 진동의 원인이 되는 모터는 MDF 베이스 플레이트에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톤 암에 전해지는 모터의 진동을 억제하여 우수한 정숙성을 보장합니다. 캐비닛의 무게만 10.6kg으로 묵직합니다.

플래터는 20mm 두께의 아크릴로 무게는 1.7kg. 레코드 판에 사용되는 염화 비닐과 마찬가지로 마이너스 전하를 띠는 아크릴을 채용하여 직접 문질러도 대전이 어렵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플래터의 회전 방식은 벨트에서 DC 모터의 구동력을 전달하는 벨트 드라이브 방식을 채용하였습니다. 플래터 하부에 설치된 광 센서로 플래터의 회전 수를 감지하여 회전의 서보를 거는 회전 수 자동으로 조정하는 조정기구(Platter Rotation Sensing Servo System PRS3)를 탑재합니다. 회전속도는 33 1/3, 45, 78 회전을 지원합니다.


TN-5BB는 SAEC과 협업한 나이프에지 톤암과 오토폰 2M RED 카트리지를 제공합니다.

톤 암은 SAEC과 협업으로 제작한 나이프 에지 톤 암을 채용하였습니다. 수직 방향의 가동부에는 스테인리스 컷팅 베어링이 채용되어 레코드의 홈을 안정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 수평 가동 부는 정밀 볼 베어링을 사용하여 2점으로 지지합니다. 암 리프터는 전동식으로 버튼을 통해 암의 상하 조작이 가능합니다. 재생 종료 후 자동으로 암이 올라오는 오토 리프트 업 기능을 탑재합니다. 카트리지는 오토폰(Ortofon)의 2M RED MM 카트리지를 기본 탑재합니다.

출력은 RCA 단자 외에도 XLR 단자를 장비, XLR 밸런스 입력을 지원하는 외부 포노 이퀄라이저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티악 벨트 드라이브 턴테이블 TN-5BB가 AV 플라자에 입고되었습니다.

TN-5BB는 3가지 소재를 조합한 하이브리드 섀시를 채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TN-5BB는 36mm MDF, 12mm 인조 대리석을 결합한 적층 구조를 사용하여 높은 강성을 제공합니다.

TN-5BB의 더스트 커버를 오픈 한 모습

TN-5BB는 전동식 암 리프터를 제공하여 버튼을 통해 상하 조작이 가능합니다.

TN-5BB는 20mm 두께의 아크릴 플레터를 사용합니다.

전면 좌측에 있는 티악 로고와 진동을 억제하는 절연체

TN-5BB는 벨트 드라이브 방식을 사용합니다.

속도 조절 노브(위)와 암 리프터 버튼(아래)

두께 20mm, 무게 1.7kg의 아크릴 플래터

TN-5BB에는 SAEC와 협업한 9인치 S형 나이프에지 톤암을 제공합니다.

TN-5BB의 톤암은 하이엔드 톤암 브랜드 SAEC와 협업으로 개발하였습니다.

톤암은 침압, 안티 스케이팅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TN-5BB에는 기본적으로 오토폰 2M RED 카트리지를 기본 제공합니다.

TN-5BB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헤드쉘. 헤드쉘 무게 포함 14~23g의 카트리지 장착이 가능합니다.

TN-5BB에 기본 제공되는 오토폰 2M RED MM 카트리지

TN-5BB는 중급형 턴테이블로 동급기종 대비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TN-5BB 후면

TN-5BB는 밸런스(XLR) 출력을 제공하여, 이를 지원하는 포노앰프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