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고객님의 매킨토시와 dCS 및 포칼을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이번 설치기는 경기도 파주에 거주하시는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업그레이드 구축기 입니다.
 기존에 AV플라자에서 구매하신 오디오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원하셨고, 프리, 파워 앰프 및 네트워크 플레이 등 모든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었습니다.
 앰프는 매킨토시사의 최상급 프리앰프와 파워앰프인 MCINTOSH C1100 진공관 프리앰프와 MC1.25KW 모노블럭 파워앰프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1200W 출력을 지니고 있는 최상급 파워앰프와 부드럽고 실키한 사운드의 진공관 프리앰프의 완벽한 매칭의 조합입니다.
특히 FOCAL 스피커와 같은 직진성이 강한 스피커와 상생면에서도 좋은 매칭의 앰프 입니다.
소스기기는 최근 가장 핫한 신형 하이엔드 모델인 영국 dCS사의 dCS Bartok 네트워크 DAC 입니다.
최고가 하이엔드 소스기기를 만드는 dCS사에서 자사의 엔트리 라인업인 Bartok 을 출시하였고, 디지털의 대한 모든 기술을 총동원된 이 네트워크 DAC는 고음질 스트리밍, USB, 광, 동축 및 듀얼 AES/EBU 까지 모든 디지털 입력을 지원하며, Roon, Tidal 등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까지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개인적으로는 2000만원 미만의 소스기기중 가장 완벽한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디지털 입력, 모든 고음질 포멧의 지원, 사용편의성 및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마감, 거기에 dCS 만의 고급스러운 사운드 까지, 최고를 원하시는 고객님을 위한 네트워크 스트리밍 DAC라 감히 말할수 있습니다.
CD플레이어와 스피커는 중고로 구매하셔서 매칭하셨으며, dCS Paganini SACD/CD 플레이어와 FOCAL Stella Utopia 로 매칭되었습니다.
오포의 4K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OPPO UDP-205 도 같이 설치하여 유튜브 및 영화 감상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시연 동영상 입니다. ▼

▲ 고객님의 하이파이 시스템 시연 동영상 입니다. ▲
 
매킨토시와 dCS, FOCAL 로 구성된 시스템 
매킨토시 C1100 프리앰프와 MC1.25KW 파워앰프 및 dCS 네트워크 플레이어 및 CD플레이어
 
매킨토시의 C1100 프리앰프 설치해드린 모습입니다.
매킨토시의 C1100 프리앰프 설치해드린 모습입니다.
 
매킨토시사의 모노블럭 파워앰프인 MC1.25KW 파워앰프 설치된 모습입니다.
dCS Bartók 네트워크 DAC 플레이어 설치해 드린 모습입니다.
 
중고로 구매하신 dCS Paganini SACD/CD 플레이어 모습입니다.
 
오포의 블루레이 플레이어 OPPO UDP-205 도 같이 설치해드렸으며, 동영상 및 영화 감상도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설치가 모두 완료된 고객님의 시스템 모습입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