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F Blade 와 매킨토시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고객님께서는 저희 AV플라자와 오랜 단골 고객님으로 이사를 하시면서 하이파이 오디오 구축및 업그레이드를 진행 하셨습니다.
메인스피커는 KEF 사의 최상위 모델인 KEF Blade 를 중심으로 매킨토시 프리, 파워앰프를 중심으로 SACD플레이어와 네트워크 플레이어로 구성해 드렸습니다.

메인스피커인 KEF Blade 를 중심으로 매킨토시의 완벽한 매칭 시스템을 구성해 드렸습니다.

* 시스템을 구축해 드린 품목들 입니다.

1. 스피커 : KEF Blade
2. 프리앰프 : Mcintosh C500 프리앰프
3. 파워앰프 : Mcintosh MC601 모노모노 파워
4. CD플레이어 : Mcintosh MCD550 SACD/CD플레이어
5. 네트워크 플레이어 : Mcintosh MB100 Media Bridge
6. 룸커렉션 : Mcintosh MEN220 Room Correction
7. 턴테이블 : ROKSAN(록산) Radius 5 턴테이블


 

KEF Blade 스피커와 매킨토시 오디오를 이용하여 구성된 시스템

 KEF Blade 메인스피커

 

KEF Blade 스피커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KEF 사의 실질적 최상급기인 KEF Blade 입니다. 
블레이드는 최상급 주문생산모델인 MUON 모델 이외에 최상위 모델입니다.
거구인 MUON 을 가정에서 사용이 거의 불가능하기에 실질적인 최상급 모델은 Blade 라고 봐도 무방할것 같습니다.

 

2년전 처음 출시된 KEF Blade 는 출시때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우선 유선형의 날렵한 인클로저와 다양한 색 선택이 가능했기에, 기존 보수적인 이미지의 KEF 로써는 상상못할 획기적인 스피커였습니다.
모양만 획기적인것이 아니라 내부 기술역시 현존 스피커 기술을 모두 모은 획기적인 스피커 입니다.

 

KEF Blade 의 Uni-Q 유닛과 8인치 우퍼 4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EF 의 가장큰 장점인 UNI-Q 가상동축 유닛의 완성판 이라고 할정도의 트위터와 미드레인지는 자연스러우면서도 확산성 높은 사운드와 해상력을 모두 지니고 있습니다.
모든 유닛은 마그네슘과 알루미늄 합금으로 만들어졌으며, 양쪽으로 구성된 4개의 9인치 우퍼 유닛은 압도적 적역 생산이 가능합니다.
 
 
또, 다양한 스피커 색상 선택도 가능합니다. 그중 오늘은 화이트 하이그로시 마감으로 설치를 해드렸습니다.
AV플라자에서 KEF Blade 를 청음실에서 직접 감상이 가능하십니다.

 

 


매킨토시 파워, 프리, 와 소스기 구성된 모습

 MCINTOSH(매킨토시) C500 분리형 프리앰프
 


매킨토시 C500 분리형 프리앰프
매킨토시 C500 프리앰프는 전원브와 라인부가 분리되어 있는 분리형 프리앰프 입니다. 
풀 밸런스 듀얼 모노럴 설계로 완전 분리되어 있는 구조와 3개의 XLR ,RCA 출력과 MC, MM 포노앰프 장착이 되어 있으며, AV를 위한 AV바이페스 기능도 재공 하고 있습니다.

 

C500은 C1000의 자매 프리앰프로 동일한 새시를 기반으로하고 있으며 노이즈가 혼입되지 않는 아날로그 회로 중심으로 구성되었으며습니다.
각각 공통의 전원 회로와 컨트롤 회로는 C500C 섀시에 수납하는 구성이며 McIntosh가 일관되게 채용해온 더블 밸런스 회로는 입력으로부터 출력까지 좌우 채널을 완전하게 분리, 보다 고정도화하였습니다. 

 McIntosh(매킨토시) MC601 모노블럭 파워앰프


매킨토시 MC601 모노블럭 파워앰프
매킨토시 MC601 모노블록 파워앰프 입니다.
600W라는 퍼포먼스와 클래식한 McIntosh 앰프 스타일을 갖춘 MC601 파워앰프 입니다.
출력 미터의 사이즈를 키워 시인성을 향상시키고 McIntosh 엔지니어링이 깃든 새로운 스타일의 특수 바인딩포스트 및 최신 회로 디자인으로 McIntosh 앰프의 가치를 제고시키는 모델입니다. 

 

채널당 600W + 600W 의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 디스토션과 열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해 ThermalTrak™ 출력 트랜지스터를 사용한 파워 앰프 회로 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대형 파워 트랜스포머와 캐패시터로 불안정한 전원 공급 상태에서도 노이즈 없는 안정된 동작을 보증하고 있습니다.
최신 파워앰프로 성능과 디자인 그리고 매킨토시의 가치를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매킨토시 MC601 모노블럭 파워앰프 모습입니다.

 MCINTOSH(매킨토시) MCD550 SACD플레이어

 

매킨토시 MCD550 SACD 플레이어
 
맥킨토시(Mcintosh) 신형 SACD/CD플레이어인 MCD550은 2채널 전용 플레이어입니다. SACD, 하이브리드 SACD, CD, CD-R, CD-RW, MP3 CD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저왜곡 멀티 비트 DA 컨버터 MCD550은 광대한 다이내믹 레인지, 저왜곡 멀티 비트 PCM/DSD D/A 컨버터를 채용하였습니다. 

 

모든 레벨에서 극한의 정밀도와 우아함으로 음악을 재생, 비길데 없는 최고의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고정 출력의 밸런스 출력과 언밸런스 출력 장비, 가변 출력의 밸런스 출력과 언밸런스 출력 장비 프리앰프없이 최대 출력 레벨 6Vrms 의 레벨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Mcintosh(매킨토시) MB100 Media Bridge 네트워크오디오

 

매킨토시 MB100 네트워크 파일 스트리밍 플레이어
 
매킨토시사의 최초의 네트워크 플레이어 입니다. 최근 각 하이엔드 회사마다 네트워크 오디오에 많은 투자와 신제품들이 속속 출시하고 있는 시점에 매킨토시 역시 신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매킨토시 MB100 은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한 제품 입니다.
별도의 NAS, 외부인터넷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며, 내장 1TB HDD 에 고음질 음원 수천장을 저장 할수 있으며 별도 외장하드를 이용하여 수만장의 음원 저장 및 재생이 가능합니다.

 

매킨토시 특유의 진득하면서도 아날로그적인 감성이 나는 사운드와 매킨토시 앰프와 최적의 매칭이된 네트워크 오디오 입니다.
24bit/192khz 고성능 DAC 를 기본으로 튼실한 아날로그부 까지 별다른 세팅 없이 편리하게 음원 관리 및 재생이 가능하며,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및 PC에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또 TV출력 단자를 지원하고 있기에 TV 나 모니터를 보면서 직접 리모컨트로 컨트롤도 가능합니다.

 MCINTOSH(매킨토시) MEN220 (Room Correction System)

 

매킨토시 MEN220 룸 보정 시스템 설치모습
룸 컨렉션 시스템이란 자신의 공간에 최적화된 사운드 감상을 위해 전용 컨트롤 컨디션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시스템으로 이퀄라이징 해주는 시스템으로 , 전용 마이크 시스템을 이용하여 원하시는 감상 포인트에 최적화된 사운드 재공을 해주는 시스템 입니다.
시스템은 좋은 시스템을 사용하고는 있지만 웬지 정위간,음장감,등 사운드의 포커싱이 떨어진다고 생각되며 룸환경을 재데로 이용하시지 못하시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시스템 입니다.

 

시스템 설치후 청취자님의 자리에서 최적의 환경으로 사운드와 거리를 재구성하여 최적의 사운드 최적화를 구축해 드립니다.
매킨토시 앰프 와 스피커의 최고의 매칭과 정위감 , 음장감, 사운드 포커싱을 최적으로 표현해 드립니다.


매킨토시 MEN220 마이크를 이용한 룸 보정 하는 모습
MEN220은 보다 사용하기 쉬운 스테레오 사용을 위해 룸(공간) 보정, 사용자 정의-EQ 및 2 – 웨이 크로스 오버 기능의 강력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MEN220 중 하나의 기능이 결합하여 최고 품질의 오디오 시스템의 음파 특성을 최적화하는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기능은 다른 방법으로 얻기 어려운 수준의 선명도와 해상도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McIntosh 데이터, 전원 제어 및 IR 입력 추가 원격 제어 유연성을 제공하면서 전체 시스템 제어 및 PC 링크는 RS232를 통해 제공됩니다. 
두 단일 종단 및 균형 연결이 지원되며, 휴대용, IR 리모트 컨트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스템이 설치 완료된 모습 입니다.
 

WWW.AVPLAZA.CO.KR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