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너스파베르 스피커를 중심으로한 스트리밍 하이파이 설치기

 
강원도 원주에 거주하시는 고객님께서는 거실에 네트워크오디오를 이용하여 음악 감상과 간단한 영화 감상이 가능하도록 거실 오디오 시스템 설치를 원하셨고, 2채널 하이파이 시스템에 영화감상을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메인 스피커는 Sonus Faber(소너스파베르) Guarneri Evolution 스피커를 설치 해드렸으며, 앰프는 LINN 의 MAJIK DSM 설치드렸습니다.
LINN DSM/2 는 앰프와 네트워크 플레이어가 내장되어 있는 앰프 입니다. 네트워크 오디오를 이용하여 고음질 24bit 음원과 인터넷을 이용한 라디오 감상, 스마트폰의 AirPlay, 고음질 타이달(Tidal) 벅스뮤직의 CD퀄리티 스트리밍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이를 위해 별도의 네트워크 장치와 NAS를 설치해 드렸으며, NAS에는 고음질 음원 저장및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20만곡 이상의 24Bit 스튜디오 고음질 음악 감상이나, 고음질의 KBS 클래식FM, MBC, SBS 라디오 감상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또, 2채널 홈시어터 시스템을 구축하여 간단한 영화 감상과, TV 감상도 가능하도록 같이 연결 설치해 드렸습니다.
 
 
 
 
 Sonus Faber(소너스파베르) Guarneri Evolution
 
02.jpg
 
 
이탈리아의 대표적 하이엔드 스피커 제작업체인 소너스 파베르의 상위 북쉘프스피커 모델인 Guarneri Evolution 입니다.
이탈리아 스피커 답게 마치 이탈리아 고급 가구를 연상시키는 마감에 아름다운 사운드 까지 감성품질로는 그 어느세상 스피커와 비교해도 우수한 제품입니다.
뛰어난 마감과 아름다운 사운드를 가진 이 스피커는 2웨이 방식에 스피커로 고급 유닛을이용하여 제작 되었습니다.
 
아름다운 전용스텐드와 매칭되어 디자인과 사운드가 매칭되어 완벽한 사운드 재현이 가능합니다.
최고의 유닛과 파츠 및 최고급 가구 마감의 최고 스피커 입니다.
 
 
03.jpg
 
 
04.jpg
 
 
05.jpg
 
 
06.jpg
 
 
 
 
 
 LINN(린) MAJIK DSM/2 네트워크 지원 인티앰프
 
07.jpg
 
 
앰프는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사인 LINN 의 신형 인티앰프인 LINN MAJIK DSM/2 입니다. 기존 MAJIK DSM 의 후속 모델 입니다.
MAJIK DSM/2은 하이파이 인티앰프와 네트워크 플레이어인 DS 플레이어가 결합한 제품 입니다.
 
기존 MAJIK DS-I 에서 HDMI 단자가 장착되었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신형 모델로 체널당 100W+100W 출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아날로그입출력과 디지털입출력 및 HDMI 입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에 포노앰프까지 장착되어 있어 턴테이블 사용이 가능합니다.
MAJIK DSM 의 가장큰 장점은 바로 네트워크 플레이어는 DS 가 내장되어 있어 MAJIK DS + MAJIK I 합처진 제품입니다.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PC, NAS, 스마트폰의 음원을 CD퀄리티 이상의 성능을 재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아날로그 출력 까지 지원하고 있어 인티앰프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플레이어 기능으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LINN MAJIK DSM 은 FLAC, ALAC, WAV, AIFF, AAC, MP3 등 다양한 포멧을 지원하며 24bit-192kHz 까지 다양한 음원에 스튜디오 마스터 원음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08.jpg
 
 
이러한 고음질 음원 이외에 스마트폰이나 PC의 음원등을 무선으로 전송하여 재생도 가능합니다. AirPlay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애플 아아팟, 아이폰, 아이패드 및 애플 PC등은 별도의 설정없이 무선으로 음원 출력이 가능하고 일반 윈도우 환경의 PC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LINN에서 재공하는 프로그램이나 어플로 무선 전송이 가능합니다.
이 다양한 기능을 제공되는 리모컨이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PC, 등 다양한 기기를 이용하여 컨트롤 조작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오디오를 위해 별도의 고음질 마스터링 음원은 Synology사의 NAS 에 저장해 드렸습니다.
Synology NAS에는 스튜디오마스터 음원 및 각 다양한 장르의 음원 20만곡 정도 저장되어 있습니다.
별도로 기가비트 공유기를 설치하여 이더넷 케이블 로 구축하여 1Gbit(1000M) 지원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보다 빠른 속도로 NAS 와 PC 전송이 가능하여 음원 복사나 관리가 편리하도록 해드렸습니다.
 
 
09.jpg
 
 
LINN MAJIK DSM 컨트롤 화면 입니다. 별도로 제공되는 전용 리모컨 이외에 아이패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및 PC 등 다양한 기기로 LINN MJAIK DSM 컨트롤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좋아하시는 음악 선택 및 재생 , 뮤직라이브러리 제작도 가능하며 , 외부입력, 볼륨 조절 및 각기능을 아이패드 및 스마트폰 PC등 으로 컨트롤이 모두 가능합니다.
 
 
 
ⓒ AVPLAZ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