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고객님의 탄노이 와 옥타브를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오늘 설치는 경기도 부천시 고객님의 탄노이 스피커와 옥타브 진공관 앰프 및 LINN 네트워크 플레이어 이용한 하이파이 시스템 설치기 입니다.

 

탄노이의 신형 스피커 Tannoy Turnberry GR 을 메인스피커로 사용하고 앰프는 옥타브의 진공관 인티앰프인 V70SE 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소스기기는 고음질 파일 플레이어는 LINN 사의 3세대 제품인 LINN MAJIK DS/2 플레이어를 설치하여 편리하면서도 높은 퀄리티디 24bit 스튜디오마스터링 음원 재생이 가능하도록 설치해 드렸습니다.

 
별도의 CD 및 SACD 재생을 위해 마란츠의 CD플레이어인 Marantz SA-14S1 CD/SACD 플레이어를 같이 설치해 드렸습니다.
 

Tannoy(탄노이) Turnberry GR

 
 
02.jpg
탄노이 Turnberry GR 듀얼콘센트릭 유닛
 
8년만에 기존 SE 모델에서 GR 모델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 업그레이드를 통하여 그동안 SE 모델에서 아쉬었던 부분을 많은 업그레이드를 통해 만들어진 신형 스피커 입니다.

 

프리스티지에서만 느낄 수 있었던 개성 넘치는 중·저역 반응을 중심으로 하는 더욱 여유 있는 저역 울림과 넓은 스테이지가 장점입니다.
현대적인 소스에 대한 기대치가 더욱 높아졌고, 이상적인 통울림과 함께 공간감이 향상되었습니다.
탄노이가 추구해온 고전적인 사운드를 보존하면서 디지털 음원 재생에서도 만족도를 높여줌으로써 이상적인 밸런스로 탄생되었습니다.

 
 
03.jpg
탄노이 Turnberry GR 신형 스피커 설치모습
 
턴베리의 사운드 업그레이드를 위해 새롭게 선보인 듀얼 콘센트릭 신형 유닛이 장착되었습니다.
GR 버전용 유닛은 킹덤 로열에서 적용한 드라이버 기술력들을 반영한 골드 레퍼런스 듀얼 콘센트릭 유닛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유닛의 뼈대인 프레임은 새로운 열처리 기법으로 처리한 알루미늄 합금 다이캐스팅으로 견고하게 제작되었고, 동축 유닛 기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알니코 자석의 개선과 새로운 재질의 트윈 롤 패브릭 에지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마그네틱의 에어 갭의 재 세팅을 통해 콘의 움직임이 더욱 빨리 반응함으로써 에너지가 증가되었으며, 이로 인해 댐핑력도 향상되었습니다. 
 
04.jpg
탄노이 Turnberry GR 스피커 동축 유닛
 
 
 
05.jpg
탄노이 Turnberry GR 설치된 모습

 

 
 OCTAVE(옥타브) V70 SE 진공관인티앰프
 
 

 

06.jpg
 

 

 
독일 하이엔드 진공관 앰프의 진수 옥타브 V70 SE인티앰프는 채널당 70W 출력의 진공관 인티그레이티드 앰프 입니다.
옥타브의 가장 인기 인는 모델인 V70SE 에는 OCTAVE의 다양한 제조 경험을 통해 축적된 뛰어난 기술적 특징들이 담겨 있으며 특히 전 모델 V70이 여러 면에서 개량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V70 보다 커지고 최적화된 상급 모델 V80의 섀시를 사용하고 예민한 전자회로를 트랜스포머나 전원의 자기장으로부터 영향을 받지 않도록 시일드 처리를 강화하였습니다. 더욱이 메인 트랜스포머는 자기적으로 차단된 박스에 밀폐된 로우 노이즈 타입을 채용하였습니다.

 
 
07.jpg
 
V70SE는 다른 OCTAVE 앰프처럼 인핸스드 펜토드 구성에 기초하고 있어서 불안정한 임피던스 부하에서도 절대적인 안정성을 자랑합니다. 
충분한 용량을 갖춘 출력 트랜스는 자사에서 설계, 제조한 것으로 70W이상의 고출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는데 공헌하고 있습니다.
또, V70SE를 옵션의 “OCTAVE BLACK BOX”에 접속할 수도 있습니다. BLACK BOX를 사용하면 능률이 낮은 스피커에서도 안정되게 드라이브하여 음악의 다이내믹스가 뛰어난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LINN(린) NEW MAJIK DS/2 네트워크 플레이어 
 
08.jpg
LINN MAJIK DS/2 설치된 모습
 
영국 하이엔드 오디오사인 LINN의 하이엔드 네트워크 플레이어 NEW MAJIK DS/2 입니다.
최고의 성능의 뮤직서버로 현존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플레이어 입니다.
또한, 고음질의 음원을 CD퀄리티 이상으로 재생이 가능하며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컨트롤 가능한 네트워크 뮤직서버 입니다.

 

스튜디오마스터음원(24bit-192kHz) 나 CD 데이터를 NAS로부터 스트리밍하여 최고급 CD 플레이어를 능가하는 수준으로 재생할 뿐만 아니라 인터넷으로부터 다운로드하여 NAS에 저장한 데이터를 최고 음질로 재생하는 새로운 뮤직 박스. CD 규격을 훨씬 상회하는 129kHz/24bit 스튜디오 마스터 퀄리티의 음원을 가정에서 차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체험하지 못했던 퀄리티가 실현되는 것, 그것은 놀라운 리얼리티와 리스너를 안락하게 풀어주는 것 같은 자연스러움인 것입니다.
최고의 사운드를 원하신다면 적극 추천 드립니다.

 
 
01.jpg
LINN 전용어플 KAZOO 를 아이패드로 컨트롤 하는 모습
 
 
 LINN DS/2 네트워크 플레이어용 어플리케이션인 KAZOO 입니다. PC버전, MAC버전,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등 현존 모든 기기에 설치 가능하며 사용하기 가장 편리한 LINN 전용 음악 컨트롤 프로그램 입니다.

 

KAZOO 를 이용하여 다양한 음악 라이브러리나 즐겨듣는 음악, 5만개가 넘는 인터넷 라디오, KBS 클레식 FM 및 국내 라디오 까지 수신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02.jpg
LINN KAZOO 어플을 이용한 음악재생 모습
 
 
 
 
 MARANTZ(마란츠) SA-14S1 CD/SACD플레이어 
 
09.jpg
마란츠 SA-14S1 SACD/CD플레이어 설치모습
별도로 CD플레이어를 설치해 드렸습니다.
 
대부분 네트워크 플레이어를 사용하지만 가끔 CD로 재생을 위해 가격대 성능이 좋은 마란츠의 신형 CD플레이어 마란츠의 CD/SACD 플레이어 입니다.   
 
 
10.jpg
설치가 완료된 시스템 모습 입니다. 고객님 따님과 오디오 시스템과 같이..
 
설치가 끝나고 고객님께서는 사용하시기 너무 편리하다면 좋아하시고 본인 이외에 가족들도 스마트폰의 음악을 고음질로 감상도 가능하고 다양한 장르으 고음질 음악 감상이 가능하기에 더이상 CD의 필요성이 없다고 하실정도로 음질과 편의성 모두를 만족하셨습니다.
 
 
 
 
WWW.AVPLAZA.CO.KR
ⓒ AVPLAZA all rights reserved